초보나침반-

목차

    코로나 큐알코드 발급 

     

    이제 코로나 확진자 일일 1000명이 넘어서면서 심각한 상황까지 온것 같습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확산세에서는 무엇보다도 본인의 몸은 본인이 철저히 지켜야 하겠습니다. 요즘과 같은 코로나 사태 확산으로 인해서 중점 관리 시설과 일반 관리 시설에 대한 전자 출입 관리 및 수기 출입 관리가 철저히 진행 되야 할것이네요.  

    그럴수록 아무래도 qr코드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고 확인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신것 같습니다. 이번 위기만 잘 견디면 코로나 백신도 개발되었고 차츰 안정을 찾을수 있을것으록 ㅣ대 합니다.  

     

    아래 내용 꼭 확인하셔서 코로나 qr 코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시길 기대합니다.

     

     

     

     

     

    코로나 큐알 코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세가지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그리고 PASS

    통한 큐알 코드 전자 출입 명부 사용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편리하게 아무리 오래 걸려도 1분이내에 손쉽게 네이버, 카카오, 패스를 통해서  큐알코드를 발급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본인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큐알코드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큐알코드 발급 -  네이버

     

    우선 본인의 휴대폰을 활용해서 네이버에서 qr코드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큐알코드 체크인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생성은 본인 휴대폰에서만 가능 합니다. 다른 휴대폰을 이용하게 되면 별도 추가 인증을 받으셔야 하네요.  PC나 다른 사람 휴대폰으로는 큐알코드 발급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PASS,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큐알 코드 또는 QR 코드라고 입력하시는 것부터 진행하시면 되네요 그러면 아래 네이버와 카카오톡  큐알 코드 웹사이트가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내 코드 발급하기를 클릭해서 네이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또는 네이버 앱이 있으시다면 앱으로 자동 로그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네이버 사이트는 네이버 QR 코드 서비스로 QR 코드를 생성하고 인식, 활용사례 및 생성한 QR 코드를 조회할수 있게 됩니다.  이제 모바일 인터넷 창에서 네이버 클릭 후 네이버 검색창에서 QR 코드를 입력하면 되고요. 아래와 같이 내 코드 발급하기를 선택하시면 되네요.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 일반 그리고 중점 관리시설 출입을 위한 QR 체크인 내용으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모두 동의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모두 동의를 누르시고 확인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대전화 인증을 요청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네요.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문자로 번호가 전송되게 됩니다. 해당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래요.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본인 인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하게 됩니다.. 인증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이 활성화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보안을 위해서 제 휴대번호는 삭제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QR 코드가 생성이 되게 됩니다. 아쉽게도 본인의 QR 코드는 아래와 같이 15초 동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5초가 지나면 아래 재생성 버튼으로 생성 할수 있습니다.니다. QR 코드는 매번 새로 생성됩니다. 한번 사용한 QR 코드를 두세 번 사용 못하게 되며 15초 뒤에는 재 생성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생성후 15초가 지나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간이 초과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재시도를 누르게 되면 다시 한번 큐알 코드가 생성 되게 됩니다. 어렵지 않죠 재시도는 제한이 별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15초 이후 리셋 기능은 보안 문제로 인해서 큐알코드는 방문 시마다 생성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지만 익숙해 지기만 한다면 어렵지 않게 생성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으로 본인의 큐알 코드를 캡처해서 사용해 볼까 했지만 이역시 안되네요.

     

    캡쳐는  할 수 없고 캡쳐를 하더라도 해당 큐알 코드는 사용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잊지 말고 매번 중위험 시설에 방문 시에는 본인의 큐알 코드를 생성해서 보여주시기 바랄게요 번거롭긴 하지만 코로나 진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사항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네이버외에 카카오톡, PASS라는 사이트에서 생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편되었습니다.  그게 번거롭다면 네이버 큐알 코드 사이트를 즐겨 찾기 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큐알코드 만들기 상세 내역.

     

    이상으로 네이버에서 고위험 시설 입장을 위한 QR 코드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부에서 제공한 QR 코드 인식 절차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시설 관리자는 별도 어플을 설치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전자 출입 명부

     

     

     

     

     

     

    네이버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가 보이게 되네요. 아래 사이트에서 나만의 QR 코드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기 바래요. 아니면 위에 코드 생성 메뉴를 선택하셔도 동일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나만의 큐알 코드 만들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 만들기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기본 정보 입력 화면부터 차근차근 QR 코드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우선 코드 제목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QR코드 제목은 필수 입력 사항이니 반드시 입력하셔야 하네요. 저는 ****야 를 입력했네요. 그리고 추가 옵션은 추가 옵션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래요.. 그리고 QR 코드 비공개는 비활성화시켜주세요. 그리도 다음 단계를 입력해시면 됩니다.

     

    .

     

     

    큐알코드 만들기 동영상

     

    출처 보건복지부

     

    12개 집합 금지 업종이란

     

    12개 집합 금지 업종

    12개 집합 금지 업종 12개 집합 금지 업종 - 집합 금지 업종은? 이번에 2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되는 12개 집합 금지 업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위험 시설로 지정한 12개 시설 및 업종은 헌팅 �

    imd0807.tistory.com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 현황 오늘 최근 확진자 수가 200명 이하로 나온 것은 그나마 다행이나 확실한 안정세를 만들기 위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

    imd0807.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 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각 지자체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서울시와 경기도 그리고 부산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 지자체 홈페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