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오늘은 신길 뉴타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길 뉴타운은 영등포구의 신길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뉴타운 재개발 사업을 이야기합니다. 

     

     

     

    출처: 나무 위키

     

     

    신길 뉴타운 예상가격

    신길 뉴타운의 아파트 가격도 전용 84m2 얼마전 9억 7천만 원 매매가 이뤄졌고 호가는 10억이 넘었네요. 

    앞으로도 가격 상승은 지속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길 뉴타운의 대장격인 레미안 퓌레 비뉴 가격이 84m2 10억으로 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네요

     

    주로 여의도권에 직장을 둔 마포구/ 양천구 거주자 등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신길 뉴타운으로 옮겨오면서

    가격 상승을 주도 하고 있네요. 

     

    향후 1만여 가구에 달하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서부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을 받을것 으로 예상되네요

     

    신길 뉴타운 인프라 현황

    여의도역과 북쪽으로 접해있고 목동, 대림동, 대방동등과 근접해 있는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길 뉴타운은 트리플 역세권입니다.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 신풍역과 인접해 있고 

    신림선 경전철이 지나가며 신안산선 신풍역이 2022년부터 2023년 사이에 들어설 예정이네요. 

     

    2021년이면 트리플 역세권이면서 신축 브랜드 아파트 촌으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러한 현상은 기존 낙후 이미지에서 벗어나 신흥 지구로 각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곳의 단점이 중국인, 조선족을 비롯한 다문화 거주자가 많이 거주하고 있다는 점이었는데 

    대부분의 다문화 가족들은 신길 뉴타운 지역이 아닌 대림 남구로 쪽에 주로 살고 계시네요. 

    향후 추진 구역 현황

    앞으로 추진 중인 구역으로는 

    10구역(남서울 아파트)이 있네요. 이제 건설사 선정이 마무리되었고 

    2021년 이주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를 지키지 못할 가능성이 높네요. 

     

    13구역 신미 아파트도 본격적으로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네요 신탁 방식으로 

    현재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신길 뉴타운 진행 현황

    그 외 지정이 해제된 지구는 제1구역, 제2구역, 제4구역, 제6구역, 제15구역, 제16구역

    이 있습니다. 

    이 지구는 재지정 추진 등의 움직임이 조금이나마 나타나고 있으니 지켜봐도 좋을 듯합니다.

     

    서울 신길 뉴타운은 서울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최근 매매/청약 시장 모두 뜨거운 지역 중

    하나네요. 한때는 노후 주택이 많고 주변 환경도 다른 지역과 달리 낙후되어 있어 

    주거 선호도가 떨어졌지만 지금은 뉴타운 재개발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어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면서 분위기가 다름을 알 수 있어요. 

     

    2020년도에 신길 뉴타운에 새 아파트 가 한꺼번에 입주하게 되면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신길 뉴타운 조감도

    출처: 나무 위키

    신길 뉴타운 구획도

     

    출처 나무위키
    출처 나무 위키

    신길 뉴타운 자이 

    출처: 나무위키 신길 센트럴 자이 외벽 조명

     

    [뉴타운 관련 동영상 한번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