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투자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면 주식을 투자해서 돈을 버는 방법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게 어렵더라고요. 

    좋은 종목을 가지고 오래 있어야 하고 이게 보통 개미들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실천 방법은 쉽습니다. 투자자산은 장기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단기 투자의 경우는 진짜 전문가만 가능할 것입니다. 

    가치 있는 투자를 진행하고 투자자산은 장기로 투자해야 합니다. 

     

     

     

    금이 안전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관점에 따라 안전 자산일 수도 있고 위험 자산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금은 세계 어디서나 쉽게 식량이나 필요한 물건으로 살 수 있습니다. 전쟁 등 위험에 빠졌을 때에도 금은 최고의 피난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관점을 바꿔보면 금을 투자의 대상으로보게 되면 금은 안전 자산이 아닐 수 있습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겠다. 하면서 투자의 대상으로 보게 되면 가격 변동폭으로 보았을 때 위험 자산으로 볼 수 있네요. 

     

    부동산에서 임대 수익이나 절대 수익보장되는 자산, 채권 이자 수익, 주식 중 배당 수익률이 높은 경우 이런 경우를 

    우리는 수익 자산이라고 생각 하면 될 것입니다. 매년 3~4%의 배당을 받게 된다면 원금에서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자산을 장기로 투자하게 되면  그 어느새 투자 자산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장기 투자가 되어야겠지요. 

     

    꾸준히 수익을 주게 되는 자산을 꾸준이 사모으게 되면 안정적인 투자 즉 장기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자산들의 가격이 떨어질때 이러한 자산을 차분히 그리고 꾸준히 모아 가는 전략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할 때는 본인의 투자 자산의 비중을 조정해야 합니다. 

    20~ 40대에는 좀 더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단 장기적인 투자 자산에 비중을 두고 투자를 하는 것을 추전 합니다. 하지만 50대 이상의 경우는 리스크 투자 비중은 낮춰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젊을 때는 꾸준한 월급이 발생하여 생활 유지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50대 이상의 경우는 리스크 있는 투자를 하게 되면 월급이 적어지거나 없어질 수 있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유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등의 글로벌 자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노동 소득외에 부가적인 소득을 발생 할수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세상의 변화 방향 트랜드 변화에 적합한 자산을 꾸준히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우량 자산이라고 할수 있는 자산에 투자 할수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