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올해 부동산 시장의 상승 하락을 제 나름대로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물론 예측일 뿐이여 이 상황 그대로 가지는 않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지난주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는 0.75%대로 낮췄습니다. 드디어 0% 금리 시대가 열렸네요. 

    한국은행은 당초 4월 9일 정기 회의를 개최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 사태와 금융 불안정으로 

    긴급회의를 열어 금리를 낮춰 금리 하방에 선재 대응에 나섰네요. 

     

    미국 연준에서 금리를 0.25%대로 낮춰 한은 역시 제로금리로의 이동이 좀 더 수훨해진것도 

    그 이유 중 하나였던 것 같네요. 

     

    당연히 금리가 인하되면 건설 경기가 활성화되고 부동산 시장도 활성화 되게 되네요. 

    이자율이 낮아져 당연히 부동산에 자금이 몰리게 되는 것이죠. 

    과거에도 금리 인하를 통한 경기 부양책으로 부동산 경기는 활성화되었었네요. 

    물론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추세 상승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 전 세계가 코로나 사태를 겪고 있으며 이 상황이 전세계 경제를 불황으로 

    이끌고 있네요. 코로나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네요. 

     

    따라서 금리 인하가 당장의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이룰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정부 역시 이러한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하네요.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는 데는 그리 오랜 기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 세계가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고 이러한 상황은 북반부가 더워지는 

    수개월 이내에 진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경제 상황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면 당연히 부동산 시장도 금리 인하의 효과와 

    경제 정상화의 효과를 다시 한번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빠른 경제 정상화가 당연히 필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대부분 건설사들이 분양시기를 조정하고 있어 공급이 원활히 되고 있지 않으며

    전반적인 부동산 거래의 감소와 기존까지 가격 급등에 따른 피로감 등등의 

    어려가지 요인으로 작년에 보여줬던 가격의 급격한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추세 상승 또는 추세 하락으로 방향이 정해 질 것으로 예상되며 

    오르는 곳만 오르는 현재의 상황이 좀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추천글]

    신림동도시재정비] 관악구 신림 1구역 도시재정비촉진지구 시세, 분양가, 세대수, 추진현황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신림동도시재정비] 관악구 신림 1구역 도시재정비촉진지구 시세, 분양가, 세대수, 추진현황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 오늘은 신림동 도시 재정비 지구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우애 곡절 끝에 서울의 관악구에 위치한 신림 1구역의 재개발 사업이 본괘도에 오른듯하네요. 신림 1구역은 삼성산에 인접해 있어서 숲세권의 혜택을 충..

    imd0807.tistory.com

    [동탄 인덕원선] 인덕원 동탄 복선 전철, 인덕원 연장선의 개통계획, 노선, 착공, 연장, 완공, 노선도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수인선] 수인선의 개통시기, 노선, 착공, 연장, 완공, 노선도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 '코로나19' 건설 시장 충격파..주택경기 '최악'

     [일사편리] 부동산정보 통합,온나라 부동산 종합정보시스템,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열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