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블로그 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려요. 

    썸네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거나 귀찮아서 아니면 할 줄 몰라서 썸네일을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래 손쉽게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공유 드리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썸네일 제작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에서 저작권 고민 없이 무료로 포스터나, 카드 뉴스 유튜브 썸네일 등을 만들 수 있네요. 

    정말 좋은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 광고 아니에요. 

     

    https://www.miricanvas.com/

     

    홈 - 미리캔버스

    디자인 고민 끝! 템플릿으로 바로 해결하는 웹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미리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썸네일을 만들생각인 템플릿에서 카드 뉴스를 선택하죠. 

    카드 뉴스에서 원하는 레이아웃을 고르면 우측에 아래와 같이 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문구를 고치면 되겠죠

     

    고치고 싶은 글자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폰트, 사이즈 투명도등을 수정하고 위치를 변경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선택해주세요. 

    파일 형식을 고르고 웬만하면 고해상도로 화면을 저장해줍니다. 

     

     

     

    다운로드 한 화면은 내 피시에 저장되게 되죠. 

    아래와 같은 파일이 저장되면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샘플 썸네일

    제가 샘플로 만들 썸네일 입니다. 

    정말 손쉽게 썸네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정말 좋네요. 

     

     

    저작권 걱정 없는 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저작권 부분이죠. 

    이것도 손쉽게 해결 되었네요 .

    저작권도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네요.

    그러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