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 구글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한 2주정도 클릭당 단가 높이는 방법을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동일주제 고퀄리티의 콘텐츠의 글을 꾸준히 써야 한다.
본인 블로그내에 유사 콘텐츠로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관련 블로그라면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포스팅해줘야 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 지수 상승과 방문자 유입시 방문 체류 시간을 높이고 구독을 통해 본인의 글에 대한
구독률을 높일수높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글에 대한 구독률을 높일 수 있어야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고
이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고퀄리티/동일 주제 컨텐츠 지속 포스팅 → 방문자 유입수 상승 → 구독률 상승 → 블로그 지수 상승 → 포스팅 검색 상위 링크 → 방문자 유입수 상승 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2. 블로그 광고 위치를 최적화 해야 한다.
광고 위치에 따라 노출 광고 수에 따라 CPC 금액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본인 블로그의 광고 위치를
지속 변경해 가면서 최적의 위치를 찾아 가야 합니다. 몇 달 동안 위치를 변경해가면서 최적의
위치를 찾아가고 광고 노출 %를 변경해 가면서 본인 블로그에 맞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실험실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3. 본인 글의 방문 체류 시간을 높여라
네이버 에널리스틱을 활용하세요 방문 체류시간 기능을 활요하여 본인의 글당 체류 시간을 모니터링하고
체류시간을 높일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링크/ 사진 추가 등 글의 체류 시간을 높일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글을 쓰고 나면 끝나는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체류 시간 늘리기 위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체류 시간↑ = CPC 단가 ↑ 라고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높은 CPC 단가 광고를 선택한다?
애드센스 광고 중에 아래와 같이 차단 관리 항목에서 모든 사이트 선택하여 일반 카테고리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수익률이 0% 인 항목을 차단한다는 팁이네요. 결론적으로 이를 약 일주일간 모니터링해본 결과
글쎄요 과연 높은 CPC 광고를 선택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면 높은 단가 광고만 표시 될것 같아 보이지만 그렇게 단순한 문제는 아닌 것 같더군요.
다양한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 되지 않는 단점이 포털에서 사용자가 자주 검색한 광고가 뜨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별로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결론은 빠른길이나 편법은 없다. 동일한 주제의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게 답일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낸 방법 있으면 공유 드릴께요
이상 초보 나침반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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