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경기도에서 주관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경기도 31개 각 시군별로 발행하고  해당 지역에서 

    사용되는 지역 화폐를 말합니다. 

    현 경기도지사가 성남 시장 시절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도입한 성남 지역 화폐의 경기도 확장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종이 형태의 상품권을 시행하는 곳도 있네요. 하지만 경기 전 지역에 상품권 사용을 시행한 것은 

    2019년 4월 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었네요. 

     

     

    경기지역화폐 란

     

     

     

    구매 혜택

    6% 추가 할인 혜택과 현금 영수증 발행 혜택 30% 소득 공제를 받네요.

    사용 방법

    어플 사용시 어플 설치(경기지역화폐) 시군 선택 및 카드 신청 후 카드 등록 사용 

    카드형 종이형은 농협에서 방문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역화폐 사용처

    지역화폐는 해당 지자체 관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구매 시 인센티브 제도는 동일합니다. 구매 금액의 약 6%의 할인 혜택을 주고 있네요. 

    최근에는 일부 지자체에서 한시적으로 1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 경우도 있네요. 

     

    사용처: 시군의 가맹점 (단, 백화점, 대형마트, 대규모 매출 업소는 제한됨)

     

    알기 쉽게 풀어 쓴 정보

     

    지역화폐의 종류

    추가 팁 

    개인별 구매 한도가 있네요. 월 30~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고 연 360~600 만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가맹점의 환전 한도는 월 1천만원 ~ 3천만 원까지네요. 

     

     

    카드형의 경우 지역 화폐 환급은 60% 이상 사용시 잔액을 지급할 수 있네요. 

    단 1만원 이하 잔액을 80% 이상 사용 시 지급 가능하네요.

    종이 형의 경우는 70~80% 이상 사용시 환급 가능하네요. 

     

    30% 소득 공제는 모바일 앱이나 고객센터에서 최초 1회 신청으로 사용 가능하네요. 

     

    카드 단말기가 없는 경우는 카드형 상품권의 사용은 어렵네요. 종이형 상품권을 사용하세요. 

     

    가맹점 여부 확인은 가맹점 스티커 부착 여부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는 경기지역 화폐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네요. 

     

     

     

     

    관련 동영상

    출처: 경기도청

     

    출처: 경기도청

     

    출처: 경기도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