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평택 사랑 상품권이란?

    지역의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 하기 위해 지역내 소비 촉진으로 인한 골목상권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평택의 지역 화폐를 말합니다. 카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들은 상시 6% 할인과 명절에는 10% 할인을 받을수 있는 혜택이 있네요 

     

     

     

    구매를 위해서는 신분증을 필참해야 합니다. 또한 구매 신청서(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 구매금액)을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는 농협에서 구매 하면 됩니다. 

     

    참고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한시적으로 (~3/31) 10% 할인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상품권의 종류

    상품권은 아래와 같이 5만원, 1만원, 5천원 권이 있습니다. 

     

     

    상품권 식별 방법 

     

     

    상품권 사용처 

    평택 사랑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등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하네요. 

    상품권 권면 금액의 80%이상을 구매하실 경우 그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을 거치지 않고 는 바로 현금으로 교환이 어렵네요. 

    상품권 구매자의 부주의로 인한 도난,분실,훼손은 발행자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네요 

     

    * 대형마트, 전문점, 백화점, 쇼핑센터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네요. 

     

    상품권 구매 한도

    개인: 월 30만원, 연 360만원 까지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고 한도 초과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네요. 

    법인은 할인 구매가 불가 합니다. 

     

    상품권 구입처

    평택시내 농협 지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내 대부분의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 하네요.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어 편리하고 현금영수증도 발급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상품권을 사용 가능한 가맹점 표시는 별도로 없어 아쉽기는 하네요. 

     

    상품권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 부터 5년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만큼 다방면으로 많은 관심과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가맹점 확인은 평택 시청 홈페이지나 상품권 뒤에 QR코드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기 쉽게 풀어 쓴 정보

     

     

    관련 동영상

     

    출처: 경기도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