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용인 와이 페이란?

     

     

    용인 경제를 살리는 지역 사랑 상품권 용인 페이에

    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와이 페이란 용인시가 발행하고 용인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 사랑 상품권을 말합니다. 

    골목상권,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지역화폐입니다.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이며 용인시에서 발행하고, 용인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입니다.

     

    용인뿐만 아니라 경기도 31시 시군에서도 발행하여 운영 중에 있네요.

     

    용인 와이 페이 혜택은?

    일반 구매할 경우에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약 10% 할인, 평상시에는 6% 할인이 적용되네요. 

    소득공제 혜택 30% 제공(소득공제 신청 시)합니다.

     

    카드 연회비는 당연히 무료겠네요. 

    용인 와이 페이 구매 방법

    스마트 폰으로 경기지역 화폐 앱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농협은행 용인시내  

    지점에서 현금 구매가 가능하네요. 

    아래 와이 페이 앱 설치 방법 올려놓았습니다.

     

    용인 와이 페이 구매 한도 

    상품권 구매는 개인은 1일 10만 원, 월 50만 원 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도를 초과해서 구매할 경우 6% 할인이 적용되지 않네요. 아쉽네요.

     

    기업/법인/단체는 구매 한도 제한은 없으나 인센티브 제공되지 않네요.  

    용인 와이 페이 사용 방법 

    와이 페이의 사용은 아래와 같은 와이 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네요. 

    신용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용인시내 음식점, 동네 슈퍼, 카페 소상공인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용인시 관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연매출액 1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네요

    사용제한 업소는 백화점,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주점, 본사 직영 프랜차이즈점 등이네요.

     

    용인페이 특별 할인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위축과 침체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용인 와이 페이 할인율 10% 상향 기간 연장 운영되고 있네요


    기간 : 2020.2.17.(월) ~ 7. 31.(금)
    할인 혜택 : 용인 와이 페이 카드 충전금액의 10% 선할인
    ( 예 : 10만 원 충전 시 = 본인 금액 9만 원 + 인센티브 1만 원)
    할인한도 : 개인 월 50만 원 이내(예산 소진 시까지 제공)
    종류 : 충전식 선불카드

     

    용인와이페이가 골목 상권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대안 화폐로 

    확실히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착한 지역 화폐와 함께 지역 상권이 살아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속 사용으로 용인의 상권 활성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많이 사용하세요.

     

    알기 쉽게 풀어 쓴 정보

     

     

    용인 와이 페이 관련 동영상

    관련 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