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 입니다. 

    제 블로그를 나름 분석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보실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네요.  4/7 부터 네이버 애널리스틱을 활용 하였습니다. 

     

     

     

     

     

     

     

     

    방문 현황 그래프 입니다. 4/12~13 고비가 있었습니다. 사용자도 줄고 애드센스의 수익도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무엇때문 인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매주 토요일은 방문자가 200여명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네요. 하지만 오히려 방문당 PV 는 1.3 ~ 1.5 사이로 

    올라가네요.. 즉 방문자가 줄어드니 PV가 올라가는건 당연한 일이겠지요. 

     

     

     

     

     

     

    페이지뷰 그래프 역시 방문 그래프와 유사한 상황을 보이고 있네요. 특이점은 토요일은 페이지 뷰가 낮아지고 

    화요일에 Peak 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페이지 뷰는 1100 ~1200대에서 매주 1300~1400대로 약 100명 내외로 상승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중요한 재방문자 지수는 떨어지고 있어 이를 높이는 방법을 고민해 보아야겠습니다.

     

     

     

     

     

    방문 시간 분석건 입니다. 하루로 나누어 보았을때 11시부터 방문자가 늘어 18시에 Peak를 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쓰면 11시경에 예약 포스팅 하는것도 방법이겠네요

     

     

     

     

     

    요일별 방문내역을 분석해 보면 토요일 일요일에 방문자가 줄고 화요일에 최대치를 올리는것을 알수 있네요. 

     

    방문당 평균 페이지 뷰와 방문다 PV 건수를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체류 시간 부분도 35초로 상당히 낮을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 수립할 예정입니다.

     

     

     

     

     

     

    검색어 입력이 80% 정도로 높아 졌네요. 다음 검색은 53%를 차지 하네요. 

     

     

     

     

     

    유입 검색어 부분은 하나의 특정 검색어 유입되는것 보다는 고르게 유입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인구 통계 부분은 남성 분보다는 여성분중 40~49세 분들이 주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네요.

     

     

     

     

    운영체제요약 분입니다. PC 사용자가 기존 20%에서 38% 까지 늘어났네요. 

    PC Base 블로그 화면도 관심 가지고 보아야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