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신의 블로그 글이 상위 노출 되기 위한 필수 팁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하고 손쉬운 내용이지만 우리가 간과 하고 있어왔던 부분인것 같습니다.
꼭 알아두시고 글을 쓰실때 반영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상위 노출 글 분석
상위 노출 글들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고
그들은 어떤 내용을 위주로 글을 쓸까 그리고 왜 그들의 글이 상위에 노출될까를 고민해왔습니다.
그들의 글에서 공통점을 끌어 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알아낸 몇가지를 말씀 드릴께요.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간과하는 부분이 아닐지 생각이 들어 자세히 설명 드릴께요.
1. 상위 노출을 위한 글자수는 관리는 필수이다.
상위 노출 되는 글들의 대부분은 우리가 생각하는 글자수 보다 많을 글로 되어 있네요.
거의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아래와 같이 '부자되는 방법'을 검색해 보니 월간 컨텐츠 발행량이 27,500 입니다.
키워드 포화지수 역시 매우높음이네요. 월감 검색량도 100밖에 안됩니다.
이런 키워드는 알아서 거를 겁니다.
물론 핫한 키워드도 아니고 그냥 참고삼아 검색해본 내용입니다.
상위 노출된 3개의 글중 2개 글의 글자수를 한번 세어 봤습니다.
그들은 화려한 기교를 부리거나 동영상을 넣지 않았습니다.
글자수는 대부분의 글들이 공백 포함 1800자 내외 였습니다.
글자수가 아무리 적더라도 1500자 이상은 되는걸로 보였습니다.
생각보다 1500자 이상의 글을 쓴다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의 글이 상위 노출되고 많은 사람들이 본인 블로그를 찾아 준다는건
블로거 들의 희망 사항 일겁니다. 이제 부터라도 글을 좀더 정성 스럽게 쓰는건 어떨까요?
결론은 최소1500자 되도록이면 1800자 이상의 글을 써야 상위 노출의 필수 조건이 된다는 결론입니다.
2.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이 원하는 글을 써야 합니다.
당연하지만 간과하고 있는 내용 중 하나는 자신이 원하는 글을 쓰는것도 정말 좋지만
글을 읽는 독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글을 써야 합니다.
검색으로 블로그를 방문하는 경우 대부분은 본인이 궁금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방문하고
본인이 원하지 않는 내용이라면 뒤돌아 보지 않고 나가 버리게 됩니다.
제목을 작성할때 신중하게 작성 하고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풀어 써주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기 손쉽게 제목에 내용을 함축해서 설명하고 이해하기 쉽게
글을 써 놓으면 독자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서 체류하는 시간이 점점더 늘어나게 될것입니다.
저역시 블로그 방문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체류시간을 늘리는 가장 빠른 길은 바로 독자가 원하는 글을 이해하기 쉽게 쓰는 건 입니다.
3. 본인 글의 구독자와 댓글수 그리 많지 않아도됩니다.
물론 본인글을 찾는 구독자가 많다면 정말 행복할 겁니다. 댓글수는 그글을 찾아주는 분들이 많다는 반증이겠지요
하지만 구독자수와 댓글수가 물론 블로그 지수에 미미하게 영향을 미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글의 상위 노출에 필수 조건은 아닌것 같습니다. 너무 구독자수와 댓글을 가지고 고민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P.S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고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쓰는게
정답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상승하고 글이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방문자 수가 늘고 상위 노출되게 됩니다.
제생각으로는 블로그는 마라톤과 같은것 같습니다. 급하게 전력 질주 하는것 보다는 차분히 한걸음 걸음
걸어가다보면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급히 생각하지 마시길
이상 블로그 글 상위 노출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