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변경된 초, 중, 고등학교 개학 일정, 날짜 등교 시기 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이태원 클럽 사태로 인해 사회 전반에 파장이 크게 나타나고 있네요 

    다시한번 전염병 사태의 위험성을 상기하게 해주네요. 

     

    등교 수업 시기는

     

     

    교육부는 본격적인 유·초·중·고교의 등교수업을

    ‘생활 속 거리 두기’시행  2주가 경과한 시점인  5월 20일(수)부터 시작하려하였으나 

    이번 이태원 사태로 인해서 기존 일정에서 1주일씩 순연 한다고 결정했네요. 

     

     

     

    고등학교  3학년은 진로 및 진학 준비의 시급성을 고려하여5월 20일부터 등교 수업 실시 예정이네요

    단계별로 등교 수업을 진행 예정으로 아래와 같이 학년 별로 순차 등교 예정이네요.

     

    5/20 (수) 고등학교 3학년 

    5/27 (수)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 

    6/3 (수) 고등학교 1학년,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3~4학년 

    6/10 (수)                     중학교 1학년, 초등학교 5~6학년 

    *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의 경우 원격수업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점 등을 고려

      우선 등교 진행 예정이네요

     

     

    일정 연기 원인 

    이태원 일대에 방문한 학교 구성원 또는 의심 증상자 우려 되어 등교 일정을 

    일주일 연기 하였네요. 

    교육부는 지역 감영 위험도 등 감영 추이와 통제 및 관리 가능성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태원 방문 확진자가 발생한 직후 부터 질병 관리 본부와

    방역당국 및 중대본 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네요 

     

    특히 교육부와 질병 관리 본부는 전국 각지역의로 노출자가 분산되었고 

    위험도 검사를 계속 진행 중인 상황이므로 높은 지역 감염 확산 우려를 

    고려하면 5월 연휴 이후 최소 2주 경과가 필요하고 고3 등교 수업을 

    연기하기로 결정하였네요 

     

     

     

    고3 이외의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등교 일정과 방법은 일주일 연기 하는 것으로 

    결정 하였네요. 향후 역학 조사의 결과를 통해 변동이 있는 경우 

    신속히 대응하기로 하였네요 

     

    학교 운영 은?

    지역별 감염병 추이 등과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방안을 검토하고 있네요

    하지만 이번 일정의 변경으로 이역시 추가 검토 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학년 및 학급별 시차 등교

    - 원격수업 과 등교 수업의 병행 운영

    - 학급 단위로 오전 오후반 운영 검토

    - 수업 시간의 탄력적 운영 

    * 구체적인 학사 운영 방법은 시도와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 예정이네요

     

    단 지역 소재 재학생 60명 이하의 소규모 초·중학교는 5월 13일 부터 등교 예정이였으나

    이역시 일정이 연기될 예정이네요.

    시기와 방법 각 학교별로 결정하게 하였네요

     

    생활속 거리 두기 지침

     

     

     

    관련 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