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근로자 장시간 노동 시간에 따른 삶의 질 만족도 최하위 수준인 대한민국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 최하위 수준의 삶의 질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직장내 휴가사용에 대한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네요 근로자 개개인의 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국민 삶의 질의 만족도를 개선하여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배경

     

     

    한국 근로자의 1일 노동시간 세계 3위 국민의 삶의 질 만족도 33위로 

    최하위 수준, 삶과 일의 균형도는 37위로 역시 하위수준에 머물러 있네요. 

    직장내 분위기는 휴가를 사용하기 어려운 수준이네요. 

    근로자의 휴가 사용이 어려운 요인은 물론 일이 많는 것도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휴가 사용에 대한 부정적인 

    회사내 분위기가 가장 큰 장애 요소로 보이네요. 또한 여가 시간 부족과 국내여행을 위한 경제적인 문제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이란 

    직장내 자유로운 휴가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한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기업과 정부에서 공동으로 여행 적립금을 조성하여 지원하는 방식이네요

    근로자 스스로도 적립금을 쌓고 여기에 정부와 기업에서 50%를 적립해서 휴가를 독려하는 방식이 되겠네요. 

    이를 통해 근로자는 휴가 계획을 세우고 휴가비용을 충당할수 있어 일석 이조가 되는 제도인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휴가 적립금의 적립 및 사용은 

    여행 적립금이 조성되면 근로자는 국내 여행 온라인 몰에서 40만원의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 할수 있게 됩니다. 40만원이면

    딱 국내 1박 2일 또는 2박 3일까지의 여행비로 적절한 비용인것 같네요. 

    적립금은 근로자 50% 20만원, 기업이 25% 10만원, 정부가 25% 10만원을 

    적립하게 되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기대되는 효과 

    직장내 휴가에 대한 문화 개선

    대한민국 근로자의 휴식이 있는 삶을 위해서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 하고자 하네요.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국내 여행 유도로 내수 경제의 활성화 기대되네요. 

    국내 여행 갈말한 곳이 많네요 이러한 휴가 분위기 조성과 국내 여행을 많이 가는 

    분위기가 내수 경제를 활성화 할수 있을것 같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신청 

    모집 기간: 1/30 목요일 ~ 모집 완료시 까지 신청을 받고 있네요.

    분담금 입금 완료 기준으로 선착순 접수되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대상 

    중소기업/소상공인/중견기업,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 법인 등 이 지원 가능하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공무원등은 이번 지원 사업 참여 대상에서 제외되었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모집 인원 

    근로자 12만명이 대상이 되는 사업이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모집 절차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모집 절차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한국 관광공사에 신청하는 절차이고요. 

    참여 기업이 확정되면 기업 담당자가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 받게 되고 한국 관광공사가 정부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추가 정립해서 제공하는 절차로 이뤄지게 되네요.  

    근로자의 경우는 휴가 계획을 수립하고 휴가 온라인 몰에서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 물론 적립 포인트 40만원이 정립된 이후에 구입해야 겠지요 구입후 휴가 여행을 즐기면 될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신청

    모집 기간내 기업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네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제출 서류

    사업자 등록증, 중소기업/중견기업 확인서 또는 비영리 단체 등록증 

    사회복지 법인 설립 허가증이 필요하네요.

     

    지원서 작성은 아래 사이트에서 진행하세요 

    https://vacation.visitkorea.or.kr/travel/worker/workerRequest.do

     

    지원서작성 | 참여신청 | 한국관광공사

    본/지사가 있는 경우 (1)본사에서 일괄 참여신청 또는 (2)각 사업장별 참여신정(사업자등록증 기준) 모두 가능합니다. 단, 각 사업장별 신청하실 경우 신청접수 및 관리가 사업장별로 이루어집니�

    vacation.visitkorea.or.kr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유용한 문의사항 

    Q 근무하는 기업이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하지 않네요 근로자가 신청 가능한가요?

    A 근로자 개인은 참여 신청이 불가 하네요 

     

    Q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해야 하나요

    A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참여 인원수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Q 기업의 대표, 이사 임원도 참여 가능한가요

    A 아니요. 기업의 대표 이사 임원은 참여 할수 없네요 

     

    Q 개인 사업자(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의 경우 사업참여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개인 사업자 포함 모든 기업의 대표는 참여대상에서 제외되네요

     

    Q 여행 적립금 분담 비율은 조정이 가능한가요. 

    A 올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의 여행 적립금과 분담 비용은 고정되어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근로자의 휴가 증진과 내수 증진에 도움이 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근로자 개인이 신청 할수 있다면 좀더 이용하는 사람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쉽지만 그래도 좀 트여 있는 기업이라면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 이러한 제도를 충분히 

    활용한다면 지금과 같은 일중독인 사회, 일로 인한 스트레스에 따른 근로자의 사기 저하 등의 

    문제점이 다소 해결되지 않을 까 기대 하게 되네요. 

     

    이러한 일하는 근로자를 위한 휴가 지원 사업,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복지 정책이 많아져서 

    일하는 분위기 쉴때는 쉬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기분 전환되시길 바랄께요. 

     

    이상 근로자휴가 지원 사업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