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국민 행복 카드

    오늘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국민 행복 카드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국민 행복 카드가 없으신 분들 꼭 카드를 발급받고 등록 후에 이용하시기 바랄게요. 유사한 아이사랑카드, 아이 행복카드, 등의 유사 카드가 많으니 꼭 카드명을 주의해서 발급받아야 하네요. 이제 이러한 국민 행복 카드 발급에 대해서 설명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국민 행복 카드 에 대해서

     

     

     

    이제 아이 돌봄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가 꼭 필요하네요. 국민행복카드가 없으신 분은 아래 안내에 따라 카드를 발급하고 등록 후 이용해야 하네요 아이사랑카드, 아이 행복카드 등 비슷한 카드명이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네요.

     

    STEP 01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으세요.

    기존에 발급 받은 국민행복카드가 사용 가능한 정상 카드라면, 추가 발급 없이 기존 카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네요 이용자 홈페이지의 회원정보와 카드 소유자 정보가 동일(주민등록번호 기준) 해야 하네요.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BC카드 국민행복카드 롯데카드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발급처에서 각각 문의하세요 

     

    * 삼성카드는 보육료 결제(어린이집) 기능 미 제공 개인의 신용 문제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전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네요 전용카드는 정부지원금 결제 기능만을 갖고 있으므로, 이용자 부담금 결제를 위한 예치금 충전은 가상계좌 입금 방식만 지원되네요

     

    STEP 02 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꼭 카드 사용등록을 해야 하네요

    국민행복 카드를 수령했다면 카드사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등록을 마쳐야 카드 사용이 가능하네요. 사용 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카드사의 ‘사용 등록 완료’ 안내 문자를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본인이 수령한 경우에는 보통 사용 등록이 자동으로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STEP 03 아이돌봄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해야 하네요

    아이 돌봄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국민행복카드 정보> 카드정보 조회 팝업에서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면 한 후에 결제 카드 정보를 등록하세요 

     

     

     

     

    발급받은 카드가 보이지 않을 경우는?

    1. 카드 정보는 카드사에서 사회보장정보원을 거쳐서 아이 돌봄 시스템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카드 정보가 확인되기까지 업무일 기준 최대 2~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조금 더 기다리세요. 

     

    2. 카드가 국민행복카드인지 확인하세요.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고운맘 카드 등은 사용 불가) 로그인한 이용자와 카드 명의자가 동일해야 하네요 또한 주민등록번호 기준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카드여야 하네요 또한 해지, 분실신고 카드는 확인 불가하네요  즉시 발급 형태로 수령한 카드는 업무일 기준 2일 후부터 카드 정보 확인이 가능하네요

     

    STEP 04 국민행복카드 관련 유용한 정보는 ?

     

    Q 국민행복카드로 결제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요

    A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일 이틀 전에 총 이용요금 중에서 본인부담금을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네요 결제에 대해서 결제내역을 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 톡으로 알려드리고 있네요

     

    Q 카드결제가 실패되었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결제 실패 시 결제실패 내역을 문자 또는 알림 톡으로 알려드리고 있으며 결제실패 사유에 따라 직접 카드사와 연락하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네요. 결제 실패가 계속되어 이용요금 미납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하네요

     

    Q 아이 돌봄 서비스 신청을 취소했는데 결제된 요금은 어떻게 환불 가능한가요

     A 서비스 이용 취소 시 이용자님의 예치금으로 결제하신 금액이 전액 환불되네요 단 취소수수료, 면책금의 발생 시 예치금 입금 후 즉시 발생 비용이 출금 후 입금 되네요 이용자 보유 예치금은 언제든지 환불 요청을 통해 지정하신 통장으로 환불되네요. 

     

    이상으로 아이 돌봄 서비스의 꼭 필요한 국민 행복 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다 함께 돌봄 센터 - 사전 준비 사항

    아이 돌봄 서비스의 사전 준비가 필요 한 사항을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아이 돌봄 서비스 사전 준비

    아이 돌봄 서비스 사전 준비 아이 돌봄 서비스 사전 준비 - 신청 전 사전 준비 오늘은 아이돌봄 서비스 사전 준비 사항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어요. 아이돌봄에 대한 정부지원을 받고자 하는 ��

    imd0807.tistory.com

     

    아이 돌봄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요금 

    아이 돌봄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요금에 대해서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아이 돌봄 서비스, 다함께돌봄센터

    아이 돌봄 서비스, 다함께돌봄센터 이러한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가정의 아이돌봄을 지원하여 아이의 복지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