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ktx 예매 할인받는 법

     

    오늘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KTX 열차 예매 시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다양한 방법 또는 할인 방법이 있는데요 단적으로 인터넷 특가로 구입하는 방법, 공공 할인, 입석 또는 자유석 환승할인,청소년 할인, 4인 예약 할인, 힘내라 청춘 할인 등이 있네요.  또한 동반 유아의 경우 별도 할인 제도가 있네요. 이런식으로 할인 권이나 할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좀더 저렴한 가격에 기차 여행을 즐길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러한 KTX 예매시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꼭 부탁드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인터넷 특가 활용

     

     

    할인 대상은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은 누구나 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할인율은 KTX 열차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0 ~ 30% 할인을 해주네요. 회원 쿠폰이나, 다른 할인과 중복할인은 되지 않네요. 또한 특실 요금은 할인해주지 않네요. 출발 이틀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할인 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이 가능하네요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 시 할인이 취소되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청소년 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서비스네요.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 청소년이 대상이네요  청소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 이용 가능하네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인증하고 청소년 들미 이용하세요. 할인율은 인터넷 특가와 마찬가지로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30%까지 할인하게 되네요 이 할인 역시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네요 또한  특실 요금은 할인하지 않네요. 

    이용 방법은 출발 1일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할인 대상 열차 구매할 경우에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네요. 또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할 경우에 그 할인이 취소되네요. 

     

    주의사항

     

     

     

    하지만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고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게 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 자격 정지가 되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힘내라 청춘 할인

    본 할인 서비스의 대상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5~33세까지 청년이 대상이고 코레일 웹사이트에서  청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네요. 본 할인 서비스의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40%까지 할인이 지원되네요 또한 본 할인 역시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네요   특실 요금은 할인하지 않네요

     

    이용방법

     본 서비스 이용 방법은 출발 하루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이 가능하네요 또한 이 서비스 역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 시 할인 취소되네요. 또한 구입 및 사용 역시 구입 한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승차 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네요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부과하게 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 자격 정지가 되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임산부 할인

    본 서비스의 할인 대상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와 보호자 1명이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네요. 만일 임신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는 불가능하네요.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제시하고 등록할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네요. 또한 대리 등록도 가능하니  홈페이지에서 증빙자료를 등록한 경우는 역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이용이 가능하네요. 

     

    할인기간

     출산예정일 이후 1년까지 가능 출산 이후 1년 이내 맘 편한 KTX 이용등록 시에는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서류의 출생일을 출산예정일로 간주하게 되네요

     

    본 서비스의 할인율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 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하게 되네요 이 서비스 역시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네요 또한 일반실 운임은 할인받을 수 없네요. 이는 임산부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네요. 

     

    이용방법

    열차 출발 한 달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 대상 열차의 표 구매 시 할인 가능하네요. 하지만 이 서비스 역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시 할인 취소됩니다. 또한 표를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 하네요 이 서비스 역시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 자격 정지하게 됩니다.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다자녀 할인

    본 서비스의 할인 대상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회원이 대상이 됩니다. 이 경우 부모 중 1명의 회원번호로 접속하여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되네요. 또한 다자녀 가정 인증 절차가 완료된 경우, 별도 증빙서류 제출 또는 역방문 없이 다자녀 행복 할인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네요. 단, 세대원에 가족 구성원이 포함되지 않은 가족인 경우 가족정보를 등록 후 홈페이지에서 증명자료(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증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자료)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거나, 증명자료를 지참하고 역 창구를 방문하셔서 다자녀 가정 인증을 완료하신 후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네요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등록된 가족 중에 최소 3명 이상이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30%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네요. 이 서비스 역시  다른 할인과 중복 할인은 적용받을 수 없네요. 또한 특실 요금은 할인하지 해주지 않네요 

     

    이용방법

    열차 출발 한 달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 대상 열차의 표 구매 시 할인 가능하네요. 하지만 이 서비스 역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시 할인 취소됩니다. 또한 표를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 하네요 이 서비스 역시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 자격 정지하게 됩니다.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유아 동반 할인

    본 서비스의 대상은 만 6세 미만의 유아를 동반하여 여행하는 경우 동반 유아 좌석권을 2매까지 어른 운임의 75%를 할인을 해주네요. 또한 이 서비스는 어른 1명당 유아 2명까지 할인이 적용하게 되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단체 예약 할인

    본 서비스는 10명 이상의 단체로 여행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좌석 구입 시 운임의 10%를 할인을 받게 되네요.  본 서비스 역시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하지 않네요

     

    ktx 예매 할인받는 법 - 입석, 자유석 할인

    입석 할인

    입석 할인은 이용하고 자 하는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된 경우 고객의 이용 동의를 받아 좌석을 지정되지 않고 발매하는 승차권을 말하네요.. 이 서비스는 KTX, 일반열차 모두 일반실 좌석 운임의 15%를 할인해 주게 되네요..

     

    자유석 승차권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출ㆍ퇴근시간대 자유석 운영 객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좌석을 지정하지 않은 승차권입니다. 자유석 객실에는 정기승차권 소지 고객도 함께 승차할 수 있으며, 이용객이 많은 일부 열차는 입석으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되네요. 자유석 운임은 일반실 좌석 운임의 5%를 할인해주네요

     

    환승할인

    KTX가 정차하지 않는 역으로 여행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제도입니다. KTX와 일반열차(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상호 갈아타고 여행하는 경우 일반열차 운임의 30%에 해당하는 운임을 할인해주네요.

     환승할인은 10분~50분 이내에 출발하는 열차로 환승 시 적용되네요.

     

    이상으로 국내여행시 , KTX 열차 예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ktx 할인 카드, 캐시비, ktx 할인 쿠폰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