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빅테이터를 쉽게 찾아보고 분석 할수 있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가 오픈하였네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에서는 다음의 통합 검색어 정보를 기간, 기기 성별, 연령, 지역 등의 다양한 기준으로 볼수 있게 되어 있네요. 5개의 검색어를 동시 입력하여 검색결과를 서로 비교 할수 잇는 기능도 있네요. 이를 통해서 모든 데이터는 차트나 그래프 형태로 확인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데이터 분석이나 기타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자료 분석을 위해 빅테이터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일것 같네요. 이제 이러한 카카오데이터 트렌드 웹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꼭 즐겨찾기 해 놓으시면 좋을것 같네요 저역시 즐겨 찾기는 기본적으로 해 놓았습니다.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 접속 방법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는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를 입력하시면 바로 검색 하실수 있네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는 다음 검색을 통해 검색량을 연령별, 성별, 날짜별 검색어 인사이트나 트랜드 등을 비교하고 검색량의 변화를 직관적으로 확인 할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이네요. 역시나 카카오의 장점인 직관적이고 반응형 웹사이트를 단순하게 만들었네요. 아래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사이트를 클릭해 보세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 사용방법

    아래와 같이 검색어 인사이트라는 용어와 검색어를 입력할수 있는 화면이 정말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역시나 카카오 입니다. 사이트는 깔끔하게 만들었네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검색어 입력 란에 본인이 검색하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검색어는 1개에서 최대 5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네요. 입력후 엔터나 +버튼을 입력해 주세요. 그후에 기간을 선택해주세요 전체, 1개월, 3개월, 1년 을 입력하면 옆에 날짜가 자동변화하게 되네요. 그리고 기준을 일간 월간 등으로 선택해주세요 저는 일간으로 선택했습니다. 기기는 PC와 모바일, 핸드폰 중에 선택하시거나 전체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전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성별을 골라주세요. 전체나 여성, 남성중에 고르면 되겠죠. 연령도 선택이 가능하네요. 전체, 10대, 20대, 30대, ~ 60대 이상까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지역역시 선택이 가능하네요 전국을 선택해주세요. 왠지 카카오톡 이나 티스토리의 느낌이 나는건 저만의 생각인지는 모르겠네요. 

    검색어 확인 방법은 단일 검색어 또는 비교 검색어를 선택하실수 있어요 처음에 검색어를 하나 입력한 후에 +나 엔터를 입력해서 추가 검색어를 선택하시면 비교 검색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아래 와 같이 류현진을 입력한 후에 엔터를 누르고 추가적으로 추가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두개의 검색어 트렌드를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비교 하실수 있네요. 유용한 기능입니다.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 검색하기 

    아래와 같이 검색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검색량 변화 추이를 본인이 선택한 기간동안에 흐름을 한눈에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아쉽게도 데이터가 많지 않네요. 차츰 업그레이드 하겠죠. 성별 검색량 비교와 연령별 검색량 비교 역시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 할수 있네요. 지역별 검색량도 국내 도시나 지방 지역별로 트렌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인것 같네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데이터 다운로드 및 공유

    아래와 같이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에서는 데이터의 다운로드와 공유 기능을 지원하고 있네요 검색 결과 하면 우측 중간쯤에 아래와 같은 버튼을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것이 공유 다음것이 다운로드 아이콘 이네요. 공유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메일, 다음 카페, URL복사 등으로 공유 할수 있네요. 또한 데이터 검색 결과를 다운로드 할수 있으니 정말 괜찮으 기능인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의 서치 콘솔에 견주기 위해서는 추가적이고 지속적이 업데이트는 필요할것 같네요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고 차츰 좋아지고 개선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검색어 인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다음 통합 검색어 트렌트 확인을 위해서 5가지 키워드를 입력해본 화면입니다. 

     

     

     

    이상으로 이번에 카카오에서 새로이 개발한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웹사이트를 자세히 리뷰해 보았습니다. 물론 아직은 개선하거나 좀더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어 보이지만 이렇게  카카오에서 새로운 웹사이트 기능을 고민하고 추가 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의 추가적인 개선과 다음 검색 화면의 좀더 직관적이고 경쟁력 있는 모습으로의 변화된 부분이 추가될수 있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의 가장 큰 강점이 카카카오 톡과의 연계를 통한 경쟁력 확보와 카카오의 장점인 카카오의 새로운 시도는 계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초보 나침반이 카카오의 새로운 기능인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구글 영화나 넷플릭스 영화 감상해볼까 합니다. 다음번에는 카카오톡, PC 카톡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더 자세한 부분은 카카오톡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필수 팁 

     

    [티스토리 최적화] 블로그 글 상위 노출을 위한 필수 팁을 알려드릴께요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 글이 상위 노출 되기 위한 필수 팁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하고 손쉬운 내용이지만 우리가 간과 하고 있어왔던 부분인것 같습니다. 꼭 알아두

    imd0807.tistory.com

     

    글자수 세기, 맞춤법 검사 한꺼번에 하는 법 

     

     

    [블로그 최적화] 사람인, Daum 온라인 맞춤법 검사기, 글자수 세기를 한꺼번에 하는 꿀팁/활용법을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필수로 쓰는 도구가 두 가지가 있네요. 하나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와 글자 수 세기 도구입니다. 글자수세기 도구는 네이버와 다음에서 글자 수 1 또는 2 이상이 되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