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용법

    블로그 운영하실 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이럴 때 저작권은 항상 걱정거리일 수밖에 없더라고요. 저 역시 저작권 걱정에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죠 이럴 때 저작권 걱정 없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저작권을 자유롭게 풀어놓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을 것 같네요. 

     

    1. 무료 이미지 사이트 활용 하기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저작권 걱정 없는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사용 가능하고 편리하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아쉬운 점은 이미지의 종류나 가짓수가 다양하지 못하는 점이네요. 아래와 같이 픽사 베이나 무료 이미지 모음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네요. 

     

    저는 아래와 같이 burst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을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 사진 검색에서 원하는 사진의 종류를 검색해서 활용 하고 있습니다. 

     

    2.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사용 허락된 이미지 사용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에서 사용이 허락된 이미지를 분류해서 검색이 가능하더라고요. 

     

    다음

    다음에서 검색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그후에 검색을 누른 후에 이미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저작자 표시 변경 허락 옵션에서 저작자 표시 변경 허락 항목으로 선택해주시면 변경이 가능한 이미지로 Sorting 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에서도 역시 동일한 옵션이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로 접속한 후에 본인이 검색하길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상업적 이용 가능, 원본 수정 가능 항목을 선택한 후에 아래와 같이 적용하기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CCL로 상업적 이용 가능하며 원본 수정이 가능한 이미지가 표시 되게 되네요. 단, 출처 표시는 의무인 것 아시죠.?

     

    구글

    구글에서도 동일 하게 이용이 가능하더군요. 아래와 같이 본인이 검색하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런 뒤에 label for reuse with midification 항목에서 labeled for reuse with modification을 선택해주시면 상업적 이용 가능하고 수정 가능한 이미지가 표시되게 되네요. 이러한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저작권 걱정없은 이미지 사용 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