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네이버 인증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지문 하나로 본인 확인이 마무리되고 실제 우리가 쓰는 공인 인증서의 기능을 네이버 인증서에서 활용이 가능하네요. 중요 문서의 호강니 보험 계약이나 전자 서명 등을 네이버의 인증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인증서의 발급,  인증서 사용 그리고 이벤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 접속

    우선 네이버 인증서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인증서 라고 입력하면 네이버 인증서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네이버 인증서라고 입력하세요. 네이버 인증서 상에는 간편 인증, 전자 서명, 그리고 전자 문서 확인, 등기 우편 확인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공인 인증서 대신 진행할 수 있고, 전자 서명 기는가 전자 문서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등기 우편 역시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인증서 - 간편 인증

    네이버 인증서 첫번째로 간편 인증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인증서는 간편 인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또는 지문으로 간편하게 간편 인증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이나 아이디 패스워드를 활용하여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네요. 본인 인증을 네이버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발급한 네이버 인증서는 3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공 기관 심사제와, 자체 보안 감사로 단단한 철저한 보안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별도로 모바일 상에서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을 따로 정리 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네이버 인증서 - 전자 문서

    다음은 네이버 인증서 기능중 하나인 전자문서 기능입니다. 세금 납부 관련 공지 사항이나 문자도 네이버 앱으로 한 번에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게 하였네요. 다양한 고지서를 한 번에 모아서 조회가 가능하고, 간편하게 납부도 가능하게 지원하였네요. 고지서가 오게 되면 자동으로 알림이 오게 되니 잊고 있거나 그럴 때에도 알람으로 다시 한번 알려주게 되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앱으로 전자문서 즉 세입 고지서를 받게 되면 최대 5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게 되네요. 

    네이버 전자문서를 검색하여 네이버 전자 문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네이버로 로그인 한후 네이버 전자 문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린닷의 QR 코드를 찍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 간편 서명

    다음은 간편 서명 기능 입니다. 내용은 꼼꼼하게 읽고 서명은 간편하게 할 수 있네요 중요한 동의 기록을 네이버 앱으로 모아 둘 수 있습니다. 복합한 과정 없이 바로 서명하여 중요한 동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언제 동의했는지 확인이 불가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 네이버 앱에서 확인이 간응합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지문 센서를 활용하여 서명이 가능합니다. 단단하고 철저한 보안 공공 기관 심사제로 정보보호가 철저히 지켜지게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 등기우편

    다음은 네이버 인증서 상에 등기 우편 기능 입니다. 이는 중요한 우편물 집을 비워도 바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으로 등기 우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물이 오면 바로 알려주게 됩니다. 네이버 앱 , PC 모바일 어디든 도착할수 있게 됩니다. 

    공인 전자 문서 중계자 지위를 네이버가 가지게 되어 통지 서 안내문을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전달해 주게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  모바일 핸드폰

    네이버 인증서를 모바일 핸드폰으로 활용 가능 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 폰의 번호로 심플하게 인증서가 발급 되게 됩니다. 

     

    본 인증서는 발급하게 되면 3년 동안 활용이 가능 하네요.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인증서를 발급 받게 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이벤트로 인해서 첫 발급 시 네이버 페이 1000원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어플이나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인증서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입력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인증서의 사용은 아래와 같이 서울시 민방위, 지방세, 고지서의 확인, 자동차세, 등록 면허세, 내 폰으로 확인 및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보험 계약시에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인증서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QR 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사용자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상세히 기재해놓았습니다. 꼭한번 읽어보세요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 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

    imd0807.tistory.com

    큐알 코드 적용 시설 및 상세 어플 사용 방법

    큐알 코드를 적용해야 하는 적용 시설 내역을 정리했어요 상세 어플로 활용하는 방법도 같이 있으니 유용하실 겁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큐알 코드 스캔 방법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스캔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면 이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오늘부터 클럽, 노래방 QR 찍어야 출입 요즘 전염병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네요. 오늘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영후 10일쯤 전국으로 확도 될 ��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