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큐알코드를 이용하여 전자 출입 명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현재는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간단한 어플을 제작하여 QR 코드를 인터넷 생성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아이폰 qr, 안드로이드 qr 둘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 하시거나 네이버 앱, PASS 어플을 이용해서 QR 코드 생성 및 스캔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랄게요.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큐알 코드를 이용하려면  스캔을 이용한 휴대폰이 전화 번호를 저장한 본인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본인 휴대폰에서 SMS 인증을 통해서 큐알코드 스캔을 이용할수 있답니다. 이제 이러한 큐알 코드에 인증, 전자 출입 명부 진행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큐알코드 qr 코드 스캔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큐알 코드를 사용하는 시설은?

    큐알코드를 이용해야 하는 시설은 정부에서 정의를 했는데 고위험시설 12종과 개별적으로 집합 제한이나 출입명부 적용등의 행정 조치가 내려진 시설이 그 대상입니다. 6월 10일 부터는 음식점은 헌팅 포차, 감성 주점이 그대상이고, 유흥시설은 유흥주점(클럽, 룸살롱등,), 단란주점, 콜라텍이 그 대상입니다. 여가시설은 노래 연습장, 체육 시설은 실내 집단 운동 시설, GX 줌바, 테보, 스피닝 등이 그 대상입니다. 공연시설의 경우는 실내 스탠딩 공연장(관객석 전부 또는 일부가 입석으로 운영되는 공연장) 이 그대상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좀더 강화 되어 있는데요. 학원은 학교교과 교습학원(300인 이상), 평생 직업 학원 전체, 300인 이상 시설중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이용하는 시설로 시도, 교육청이 인정한 시설은 제외 됩니다. PC 방도 대상이네요. 추가 4종으로 방문판매등 직접 판매 홍보관(방문판매, 다단계 판매, 후원 방문 업체등) 그리고 물류 센터도 대상이네요. 교육 시설의 경우 대형 학원(일시 수용인원 300인 이상) 교육부 별도 지침 이 있네요. 음식점은 뷔페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에 한정하네요. 위와 같은 시설이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 관련 사항을 위반 하게 되면, 벌금과 영업정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전자 출입 명부 앱

    아래 앱은 보건복지부에서 집단감염 위험시설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전자출입명부 앱이네요. 어떤 시설이든, 전자출입명부를 쓰시고 싶으신 분들은 누구나 가입후 사용하실 수 있네요. 네이버, 카카오톡,PASS 등 주요 IT플랫폼에서 생성한 QR코드를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캔, 출입자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수기명부작성을 대신할 수 있네요 또한 전자 출입 명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신 후 회원가입메뉴를 통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전화번호, 사업장 주소,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해서 본인인증 후 가입하여 이용할수 있네요.  


    전자 명부앱의 주요 기능은?
    1. QR코드 스캔 및 관리서버 전송 합니다.
    2. 관리서버로부터 QR코드 검증 결과를 수신하고 해당 검증 결과를 메시지, 소리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릴수 있네요 유효한 QR코드인지, 만료된 QR코드인지 등을 알수 있습니다.  
    3. 어플리케이션 이용자(시설관리자) 회원가입 이 가능합니다.
    4. 시설 내 직원 추가 및 권한 부여 등 관리 기능이 포함하여 있습니다. 
    5. 일일 방문자QR코드 스캔 통계 제공합니다.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큐알 코드 적용 시설 및 상세 어플 사용 방법

    현재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는 네이버, PASS앱 카카오톡 앱을 활용해서 이용이 가능하네요. 해당 내용을 큐알 코드를 적용해야 하는 적용 시설 내역을 정리했어요 상세 어플로 활용하는 방법도 같이 있으니 유용하실 겁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PASS 큐알코드 앱 사용 방법 

    PASS 앱을 통해서도 큐알코드 전자 출입 명부를 사용할수 있네요. 이제 PASS 앱을 통해서 큐알코드를 생성하고 업주 입장에서는 PASS 큐알 코드 앱을 통해서 실제 출입자를 관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릴게요. PASS 앱의 경우는 다른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보다 좀더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PASS를 입력해주세요 그후에 처음에 검색되는 PASS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설치 한 후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해주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회원 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기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손쉽게 회원 가입이 됩니다. 회원 가입 후에 다음 화면에 표시되는 QR 출입증을 선택해주세요. QR 출입증이 전자출입 명부 입니다. 

     

    QR 출입증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QR 출입증 약관 동의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이때 전체 동의를 해주세요. 개인 정보 수집 동의와, 개인정보 3자 제공 동의 부분입니다. 필수이니 동의해주어야 겠죠 전체 동의를 하고 나면 다음화면에 바로 15초 동안 사용이 가능한 QR 코드가 생성 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생선된 큐알 코드를 확인 하실수 있네요. 해당 QR 코드를 전자 출입 명부 의무 시설에 출입 할때 출입구에서 보여 주시면 자동으로 QR 코드를 통해서 본인 출입 여부를 명부에 자동 기록 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요.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카카오톡 QR 코드, 큐알코드 만드는법 (사용자)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상세히 기재해놓았습니다. 꼭한번 읽어보세요 

     

    카카오톡 QR 코드, 큐알코드

    오늘은 카카오톡을 통한 QR 코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이제 7월 1일부터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다중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 큐알 코드의 생성, 사용이 가능하도록 활성화 ��

    imd0807.tistory.com

     

    큐알코드 qr 코드 전자출입 명부  - 네이버 큐알 코드 사용법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스캔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면 이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전자 출입 명부란? 네이버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는 이번 전염병 사태로 인해 전염병 고위험 시설의 밀집 접촉�

    imd0807.tistory.com

     

     

    이상으로 PASS, 네이버 앱, 카카오톡 앱등의 휴대폰을 사용해서 QR코드 전자 출입 명부를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렸습니다. 컴퓨터 카톡으로는 안되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인터넷 생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PASS등의 편리하고 간단한 어플을 이용해서도 간단히 SMS 인증만으로  전자 출입 명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고위험 시설에 방문하실때는 꼭 전자 출입 명부를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