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추석 이동 제한

     

    민족 대이동 추석을 맞은 코로나 비상 상황 

    내려오지 마라, 이번에는 조용히 지내자. 

    그래도 내려와야지 명절인데 차례도 지내고 가족과 있으면 괜찮을 거야. 

    명절 귀성 귀경을 놓고 세대간 가족 간에 갈증 우려됩니다. 

    추석 연휴 록다운 이동 제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있어

     

    추석 이동 제한 - 청와대 국민청원 발의

     

     

    정부에서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를 연장하기로 발표한 상황이네요. 이러한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는 

    최종 9월 13일까지 일주일 연장하기로 하였네요. 또한. 추석 연휴 기간에 방역 대책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네요. 

     

    현재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일일 신규 확진자가 9월 4일 현재 200명 아래로 내려간 상황이지만 안심할 수 이 쓴 상황은 아니네요. 수도권에서는 여전히 세 자릿수 이상이며 산발적 집단감염도 여전한 상황입니다. 

    최근에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 추석과 별초, 성묘 그리고 명절 대이동이 코로나 사태를 확산 시킬 우려가 있어 

    이를 금지해 달라는 게시글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현재 정부는 질병 관리 본부 중심으로 이달말에 있는 추석 연휴 기간에 방역 대책 수립을 진행 중에 있네요 

    현재까지 정부는 추석 록 다운 즉 추석 이동 제한을 고려 하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네요. 

    하지만 현재 추석 연휴 기간동안에 방역 대책을 수립 중으로 별도 안내 예정이라는 말로 공식적인 추석 대이동에 대한 대책을 설명하였네요. 8월의 연휴 기간 과 여름휴가기간에 걸쳐, 이후에 환자들이 증가하는 그런 추세들이 있었고 추석 연휴 기간을 거쳐서 환자가 더 증가하지 않도록 확산되지 않도록 막기 위해서 별도의 조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추석 연휴 록다운 장거리 이동 제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국민 청원이 8월 17일에 올라왔네요. 추석 기간중에 자발적 혹은 비자발적으로 친지 간의 방문이 있게 됩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명절을 맞이하여 

    이동하게 되네요. 이때 코로나 확산 사태가 자의 타의에 의해서 발생할 우려가 크다는 의견이네요 타당한 생각인것 같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추석 연휴의 록다운과 장거리 이동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만 볼 때는 맞는 이야기이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명절과 차례를 중시하는 국가와 사람들에게 

    명절에 이동을 금지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가능한지는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청원의 경우 명절 활동과 이동을 자제하고 싶어도 보수적인 부모나 가족들에게 참석을 강요받게 되네요. 이에 대한 확실한 지침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글이 마무리되네요. 

     

     

     

    추석을 맞이하여 성묘도 가고  추석 선물세트고 구입하고 , 추석 열차표 대기해서 구입하는 등의 문화가 있는데 아쉽네요. , 비타민과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서 본인 건강을 잘 챙기세요

    추석 이동 제한 - 코로나 확산 우려

    물론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모여 안부를 묻고 같이 식사를 하는 게 도리에 맞지만 사람들의 생각은 조금 다른 것 갔네요 이제 코로나 감염증이 이제는 우리의 명절 문화도 바꾸는 건 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이제 30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 민족의 대이동을 앞두고 코로나 사태 확산으로 인해서 이러한 우리의 풍습 역시 

    바뀌는 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전문가들은 정부가 이동 제한 등 선제적인 조처에 나서서 코로나 확산 가능성을 차단하고 사회적인 혼란을 줄여야 한다고 하네요. 많은 시민들은 석가탄신일 연휴 그리고 광복절 임시 공휴일 연휴를 기점으로 집단감염이 우후죽순 퍼진 상황을 떠올리며 자발적으로 ‘연휴 귀성’을 포기할까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코로나 2.5 단계 연장 

    코로나 2.5 단계 현 단계를 일주일 연장하는 걸로 결정이 났네요 이러한 상황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2.5단계 연장

    코로나 2.5단계 연장 이번에 강화된 거리두기에 대해서 중대본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조치 연장 여부를 5~6일쯤 결정할 계획이네요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일 코로나 19관련 브리

    imd0807.tistory.com

     

    코로나 발병 증상 

    코로나 발병 시 나타나는 증상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코로나 19 는? 현재 기세를 부리고 있는 코로나는 감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계열입니다. 이 바�

    imd0807.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각 지자체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서울시와 경기도 그리고 부산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 지자체 홈페이�

    imd0807.tistory.com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19 후유증 본 이야기는 코로나 19 환자의 치료 당시 상황과 후유증에 대해서 각색한 내용 입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 에 걸리게 되면, 가벼운 증상의 환자도 지속적�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