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핵활동 지속
북한 핵활동 지속- 북한 핵시설 현황
북한은 2009 년에 IAEA 기구와의 협력을 중단한 상태 입니다. . 이후 IAEA는 북한이 오픈된 데이터와 위성 이미지를 통해 핵 활동 현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이러한 핵개발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수십 년 동안 국제 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미국과 북한은 2018 년과 2019 년에 두 차례의 비핵화 정상 회담을 가졌지만 미국이 제재 완화를 위해서는 북한이 모든 핵 시설을 완전히 해체 할 것을 요구하면서 결국 교착 상태에 직면해 있는 상황입니다.
북한 핵활동 지속- 최신 북한 핵시설 근황
IAEA의 라파엘 그로시 사무 총장은 월요일 영변 시설에서 북한이 농축 우라늄을 생산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 영변의 농축 원심 분리 시설에서 농축 우라늄 생산하는 징후가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다시 말하면, 북한이 실험용 경수로 내부 공사를 계속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5 메가 와트 원자로와 방사성 화학 실험실에는 아직 추가적인 징후는 없다고 그로시 사무총장은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북한의 핵 활동이 계속해서 심각한 우려를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북한의 핵 프로그램은 관련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결의를 위반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로시 사무총장은 북한에 모든 문제, 특히 북한에 기관 조사관 부재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AEA와 협력 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국제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더 이상 핵무기 비축량을 늘리는 데 필요한 핵물질을 더 이상 만들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 원자력기구 (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가 지난주 수요일에“재 처리 활동이 일어나지 않았고 가장 최근의 가동주기 동안 5 메가 와트 원자로에서 생산 된 플루토늄이 분리되지 않은 것은 거의 확실하다”고 말했다.
IAEA는 조사관이 입국이 금지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결론을 내기 위해서 위성 이미지 자료에 의존했습니다. 그들은 영변 원자로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방사성 화학 실험실의 사진을 모아 이러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국가별로 비축 된 핵 물질에 대한 모니터링은 글로벌 군비 통제 시스템의 핵심이며 군축 협정을 확인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합니다. 지난달 새로운 모델을 발표 한 것은 북한의 핵무기 비축 규모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적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북한 핵활동 지속 -북한 농축 우라늄 채굴 지속
연구진은 북한을 사례 연구로 사용하여 2 단계 열핵 무기에 대한 플루토늄과 고농축 우라늄 요구 사항을 해체했는데, 이는 대부분의 현재 연구에서 모델링 된 단순한 단일 단계 장치와 크게 다릅니다.
김정은이 현재 널리 보유하고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핵시설를 보유한 국가는 무기에 포함 된 플루토늄, 우라늄 및 삼중 수소의 수요를 관리하는 데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IAEA 조사관은 북한이 농축 우라늄을 생산하고 원자로와 폭탄의 핵심 성분 인 중금속을 더 많이 채굴하고 있다는 징후를 관찰했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이용 방법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어플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
광영 알뜰 교통 카드 어플의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 했습니다.
서울시 따릉이 자전거 이용 방법
서울시에서는 따릉이 자전거(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따릉이 이용 방법을 아래 따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