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남 재개발 구역 중에 신흥 2구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흥 2구역 위치 

    성남 신흥역과 단대 오거리역(8호선) 근처 구역이네요.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1132번지 일원

    단지 규모: 29층, 31개동, 총 4774세대로 일반 분양으로 1962세대를 분양합니다. 

    분양/입주: 분양 2020년 4월, 입주는 아직 미정 입니다. 

    건설사: GS 건설/ 대우 건설 

    분양문의:1577-4254

     

     

    신흥 2구역 조감도

     

    위에 사진은 해당 단지 조감도 입니다. 

    아직 정확한 조감도는 나오지 않았네요. 

    전용 51~ 84m2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만큼 서민 주거 평수가 주를 이룹니다.

     

    신흥 2구역 학군

    주변 학군 정보 입니다. 희망대 초등학교( 공립) 주변에 있네요. 

     

    성남 구도심 재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신흥 주공 재건축을 포함한 금광 3구역, 금광 1구역

    중1구역 등이 발 빠르게 재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개발 속도를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을 정도네요. 

     

    성남 구도심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지가 집중되어 개발되는 만큼 재개발이 완료되면 

    신도시급 주거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기존 서울 강북 뉴타운 개발로 개발 이후 주거환경 개선과 집값 상승이 이뤄진 것을 경험했었고 

    성남 구도심도 동일한 혜택을 볼 가능성이 높다. 

     

    신흥 재개발단지는 성남 구도심 개발지역에서도 가장 관심이 몰리는 지역으로 

     

    강남과 가까운 거리, 분당 판교신도시에 비해 저렴한 집값으로 인해 많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신흥 2구역 세대수 

    정비구역 내 분양 주택 및 임대 주택 세대수 정보입니다.

    분양 세대수는 대부분 전용 84m 2로 구성되어 있네요.

    주차장도 5800여 대 주차 가능 공간을 확보하였으니 세대당 약 1.2대 정도 되겠네요. 

     

    아파트 구조

    59m 2형 구조입니다. 4 bay 타입으로 침실에 3개 있고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침실이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네요. 드레스 룸도 구성되어 있어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요즘 대세인 창고 공간도 있는 것 같네요. 

     

    성남 신흥 2구역은 앞으로 주변 지역의 분양이 이어지면서 신도시 개발과 맞먹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쉬운 점은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만큼 인프라 개발이나 학군도 이와 병행해서 개발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교통을 포함한 인프라 개발과 학군 병원 등의 개발에도 신경 쓴다면 판교, 분당신도시 급의

    주거환경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