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이제 고덕강일지구, 마곡지구에 국민임대주택 1009세대가 공급되네요.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고덕강일지구 29㎡ 211세대, 39㎡ 274세대, 49㎡ 12세대이며, 마곡지구는 전용면적 49㎡ 512세대로 고령자, 장애인, 노부모 부양, 신혼부부 및 자녀 만 6세 이하 한부모 등에게 우선 공급 하게 됩니다. 인터넷·모바일 청약은 10월 12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잊지 말고 청약 넣어 보세요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 공급 물량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8단지 318세대, 14단지 179세대 그리고 마곡지구 9단지 512세대로, 신혼부부 및 자녀 만 6세 이하 한부모, 고령자, 장애인, 비정규직, 중소기업재직자, 노부모부양자 등 우선공급 대상자에게 총 667세대가 공급되네요. 그 외에 주거약자에 143세대, 일반공급으로 199세대가 공급됩니다.

     

    SH공사는 고덕강일지구 8단지 및 14단지, 마곡지구 9단지 등 국민임대주택 1,009세대의 입주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고덕강일지구 29㎡ 211세대, 39㎡ 274세대, 49㎡ 12세대이며, 마곡지구의 경우 전용면적 49㎡ 512세대입니다. 

    일반공급 입주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22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가구당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며 세대 총 자산은 2억8800만원 이하, 세대 보유 자동차 가액 2468만원 이하인 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용 50㎡ 미만 주택의 경우 경쟁시 가구당 월평균소득 50% 이하인 자를 우선 선정하며 1순위 조건은 해당 자치구 및 연접구 거주 여부입니다.


    이번 공급되는 국민임대주택 공급가격은 전용면적 29㎡의 경우 보증금 약 1600만~1900만원, 임대료 약 16만~19만원이다. 39㎡의 경우 보증금 약 3200만~3600만원, 임대료 약 23만~25만원, 49㎡의 경우 보증금 약 5000만~5300만원, 임대료 약 29만~31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 청약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문청약이 불가하며, 10월 12일~10월 23일까지 인터넷 및 모바일 청약을 진행합니다..

    다만, 만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인터넷 청약이 어려운 청약자를 위해 사전 주소접수 기간에 SH공사 콜센터를 통해 신청한 대상자에 한하여 10월 12일~10월 21일에 우편접수를 통해 선순위 인터넷청약접수를 대행할 예정입니다.

     

    후순위의 경우 11월 2일~11월 6일 인터넷청약 접수만을 진행하며, 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세대의 300%를 초과할 경우 후순위 신청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서류심사대상자 발표는 11월 17일, 당첨자 발표는 내년 3월 24일, 계약기간은 내년 4월 5일~4월 7일까지입니다.

    2020년 제2차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급단지 : 3개단지 1,009호(고덕강일8·14단지, 마곡지구 9단지)
    청약신청일정 : 10월 12일~10월 23일까지 인터넷 및 모바일 청약

     

     

     

    청약시에는 반드시 부동산 청약 절차 에 따라서 부동산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다음시간에너느, 상속 주택 양도세, 토지 상속 서류, 채무상속, 부동산 상속 서류,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 청약 자격은?


    국민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며, 본인과 세대원(본인과 동일한 주민등록등본상에 등재되어 있지 아니한 배우자 및 그 세대원 포함) 전원이 무주택인 세대구성원으로서 아래의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에 해당되는 자 가 대상입니다.


    단독세대주(본인의 주민등록표등본상에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인 세대원이 없는 자)는 전용면적 39㎡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주자 모집공고시 해당 구에 공급되는 주택 중 39㎡의 주택이 없는 경우 와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법」 제2조에 따른 중증장애인의 경우 (장애등급 2급이상 및 국가유공자 3급이상의 상이등급에 해당하는 자, 장애등급 3급중 뇌병변장애인· 시각장애인·지적장애인·자폐성장애인·정신장애인·심장장애인·호흡기장애인·간질장애인 및 팔에 장애가 있는 지체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에 한함)에는 49㎡의 주택을 신청할 수 있음.기준에 해당되는 자 가 대상입니다.

    소득 및 자산 보유기준

    소득기준 : 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태아를 포함한 가구원수가 4명 이상인 세대는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말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의 70퍼센트 이하인 자는 대상입니다.

     


    가구원수

    ①공급신청자가 속한 세대의 세대주, 세대주의 직계존·비속 전원

    ②공급신청자가 혼인한 경우 동일한 주민등록표상에 등재되어 있는 주택공급신청자의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배우자가 주민등록이 분리된 경우 세대분리된 배우자 및 그 배우자와 동일한 주민등록표 상에 등재되어 있는 주택공급신청자의 직계존·비속 포함)

     

    월소득
    월평균소득은 위 가구원에 해당하는 세대원의 월평균소득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위 가구원(세대원)기준은 이하 부동산등 자산보유기준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자산
    자산 : 해당세대가 보유하고 있는 총자산(부동산가액, 자동차가액, 금융자산가액, 일반자산가액의 합산 합니다 단, 부채는 제외: 자세한 사항은 공공임대부 문의) 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가계금융복지조사에 따른 소득3분위의 순자산 평균값 이하(십만원단위에서 반올림)
    (토지가액 : 소유면적×공시지가, 건축물가액 : 건축물의 공시가격 ⇒ 소명의무는 신청자에게 있음)

    공시가격 :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 제2장 제2절에 따른 가격. 다만 건축물가액이 공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지방세법 제4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결정한 시가표준액 적용. 부동산 가액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조사 확인합니다.

     


    부동산가액 

     

     

    토지가액은 소유면적×공시지가, 건축물가액 : 건축물의 공시가격 ⇒ 소명의무는 신청자에게 있음

     

    자동차가액

    해당 무주택세대구성원이 보유한 모든 차량가액을 합하여 산출

     

    금융자산가액 

    요구불예금, 저축성예금, 주식, 수익증권, 출자금, 출자지분, 부동산(연금)신탁, 채권, 어음, 수표, 채무증서, 신주인수권증서, 양도성예금증서, 연금저축, 보험증권, 연금보험

     

    일반자산가액 

    지방세법 제104조 제4호 및 제5호에 따른 항공기 및 선박, 임차보증금, 지방세법 제6조 제11호에 따른 입목, 지방세법 제6조제13호에 따른 어업권, 지방세법 제6조제14호부터 제18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회원권, 소득세법 제89조 제2항에 따른 조합원입주권, 건물이 완성되는 때에 그 건물과 이에 부수되는 토지를 취득할 수 있는 권리

     

    자동차 

    2천5백만원에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전년도 운송장비 소비자물가지수를 곱하여 산정한 금액 이하(다만, 천원 단위 이하는 버린다)

    산출방법 

    보험개발원의 차량기준가액에 국토부 자료를 참고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총자산가액에 포함되는 자동차가액과 별도로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제2조에서 정한 비영업용 승용차에 대하여 산출하고 해당세대가 2대 이상의 자동차를 소유한 경우 각각의 자동차 가액 중 높은 차량가액을 기준으로 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합니다.

     

     

    고덕 강일 마곡 국민 임대 청약 입주 조건 - 청약 주의 사항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국민·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청약을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청약시스템은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되오니 사전에 확인하시어 청약 시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있는 '공인인증서 확인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고객님의 공인인증서가 청약에 가능한 공인인증서 인지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에 인증서 창이 뜨지 않을 경우에는  '청약시스템 이용안내'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