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서 이제는 우리의 몸의 일부가 되어버린 마스크, 이제는 올바른 마스크를 선택하고 올바르게 써야 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마스크 올바르게 쓰는 방법과 마스크의 앞뒤 구분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해진 마스크 종류를 알맞게 선택하고, 올바르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 마스크 구분
KF94 마스크
코로나19 의심 환자를 돌보는 경우 사용
KF80 이상 마스크
기침, 목 아픔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건강취약계층*과 기저질환자*가 다른 사람과 접촉하는 경우
* 건강취약계층: 노인, 어린이, 임산부, 만성질환자 등
* 기저질환자: 만성 폐 질환, 당뇨, 만성 신질환, 만성 간 질환, 만성 심혈관질환, 혈액암, 항암치료암환자, 면역억제제 복용 중인 환자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환경·더운 여름철·호흡이 불편한 경우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참고로 미세입자 차단용으로는 KF94 > KF80 >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순으로 차단이 됩니다.
호흡 용이성으로는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 KF80 > KF94 순으로 용이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의약외품' 마스크는 미세입자나 비밀 등의 차단 성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구매 시 반드시 '의약외품'표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의약외품 마스크가 없을 경우 천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 등과 같이 공산품 마스크도 도움 됩니다.
다만, 공산품 마스크는 비말 차단 성능이 공식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의무 입니다. 인터넷 재택 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와 개천절 서울 행사 안가기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 입니다. PASS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 마스크 교체 시기
✔️ 밀폐‧밀집‧밀접(3밀) 시설에서 사용한 마스크는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땀이나 물에 젖은 마스크는 세균번식의 우려가 있어 새 마스크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염 우려가 적은 곳에서 일시적으로 사용한 경우 동일인에 한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곤란,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 개별 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휴식을 취한 후 증상이 완화되면 다시 착용합니다.
✔️ 장시간 착용으로 발진 등 피부질환이 생긴 경우 함부로 약을 사용하면 증상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마스크의 앞뒤를 구분하는 손쉬운 방법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바와 같이 마스크 고무줄이 붙어있는 면이
마스크의 바깥면 이되고 고무줄이 부붙어 있지 않는 면이 얼굴에 닿는 면이 됩니다. 즉 마스크의 앞면은 고무줄이 붙어있는 부분 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생각 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과태료
이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10만원 부과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 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제 코로나가 우리 삶을 바꿔버리네요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시 무엇이 바뀔까요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2차 재난 지원금 지금 검토
현재 2차 재난 지원금 지금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