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칡즙 효능

     

    칡즙 효능 - 개요

     

     

     

    아침 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이번달에는 제 생일이라 여기저기에서 주는 쿠폰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특히 영화관 쿠폰이랑 화장품 할인 쿠폰이 너무 요긴해서 이번달... 과소비 한번 제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렐루야~ 며칠전에 차사고 나서 진짜 깜짝 놀랐어요. 저는 가만히 있었고 뒷차 부주의로 와서 살짝 받은건데도 엄청 쿵 하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다친데는 없는데 놀란 마음이 진정이 안되더라구요. 이번엔 칡즙 효능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칡즙 효능 - 다이어트에 좋음

    칡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칼로리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칡 역시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부작용과 알레르기 같은 반응이 보인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칡즙은 여성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남성 역시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뼈와 관련된 질환 예방에 좋은데, 이전에 다리가 탈골된 경험이 있었는데 약, 물리치료와 함께 주변의 권유로 칡을 먹었었는데, 이 때문인지 생각보다 빨리 증상이 완화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칡즙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칡즙 효능 관련 내용으로 칡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이는 콜레스테롤을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죠. 혈중 콜레스테롤 지수가 낮아지면 혈관 속 혈액의 원활한 흐름으로 인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을 때도 칡즙이 해열작용을 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칡은 찬 성분이 강해서 열이 날 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구매보다는 필수 영양제, 어린이용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이며 비타민 음식 인 칡즙을 준비해 보세요

     

     

    칡즙 효능 - 해장, 갈증 해소

    칡즙은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다양한 이점을 주는데요. 특히 해장과 술 먹고 생기는 갈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근육 진정제로 몸살로 인해서 뭉친 근육이나 오랜 업무로 뭉친 어깨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챙겨 먹으면 참 좋겠죠? 남성분들도 먹으면 좋은 게 두피의 열을 내려줘 탈모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여성호르몬이 정말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625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갱년기에 겪는 안면홍조, 가슴 두근 거림 등의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칡즙 효능 -당뇨에 도움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한 결과를 보면 공복 혈당을 비롯한 당뇨와 관련된 지표까지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밖에도 성인병과 합병증과 같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보양식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칡즙을 드시면 부담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갱년기에 좋다 보니 아버지 선물보다는 어머니 선물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칡즙 효능 - 열을 내려주는 효능

    이런 냉한 성질을 갖고 있는 칡즙은 열이나는 환자에게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초기감기 증상으로 약간의 열이 날때 칡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 시피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이유는 갱년기에 몸에 열이 많아지게 되면서 더위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 열을 내려주면서 칡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이 골다공증이나 월경증후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의 엄마도 얼마전 갱년기를 겪으시며 더위와 관절통을 겪으셔서 칡즙을 드시기 시작했는데 분명 조금은 좋아지신것 같다고 말씀 하시네요.

     

    칡즙 효능 - 심혈관계 질환 예방

    칡즙 효능 관련하여 갱년기에 들어선 어머님들은 급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두근거리며 우울증 등에 시달리게 됩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저하되는 폐경기에는 급격한 골밀도의 감소로 인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이런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칡즙이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칡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의 안정적 유지에 기여한다고 해요. 이로써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압을 낮춰 각종 심혈관계 관련한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칡즙 효능 - 다양한 영양소

    칡즙은 이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당질, 칼슘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영양에 비해 귀해서 비싸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식품보다는 칡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식물인데요.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 대접을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칡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이제 칡즙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이상으로 칡즙의 효능과 효과, 보관방법, 섭취 방법 그리고 우리나라로의 유래, 기원등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주 찾아 주세요^^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열무의 효능 효과 

    우리가 자주 먹는 열무 역시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 되어 있네요 이러한 열무 효능을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열무 효능

    열무 효능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채소 중 열무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보관법,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언제 우리나라에 유래가 되었고 언제부터 우리가 즐��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