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아침 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이번엔 필름형 프로폴리스 효능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항균 효과

    항균에 효과가 있지만, 항균제 효과는 충분히 일관적으로 입증되지는 않아서 의약품에는 포함이 안 되어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이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구강에서의 항균, 그리고 항산화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지요. 즉 생리활성기능의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제가 얼마 전에 감기가 걸려서 약국에 갔는데, 감기야고가 함께 프로폴리스 캡슐을 권해주시더라구요. 알고 보니 감기로 인한 인후통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입술포진, 피부 염증 등에도 괜찮은 효과를 낸다고 하니 주목해볼만 한 것 같네요.

     

     

    프로폴리스 효능 관련 내용으로 우선 제일 먼저 따져 보셔야 할 것이 바로 무설탕, 무알코올, 무색소에요. 많은 제품이 맛이나 향을 위해 첨가를 하고 있어요. 되도록 자연에서 자생하는 꿀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쌉쌀한 맛의 다른 제품과는 달리 달콤한 꿀이 함유되어서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한테는 거부감 없이 딱 좋았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천연 항생제

     

     

    프로폴리스의 놀라운 효능은 바로 천연 항생제 역할이에요. 항생제는 내성의 문제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많죠? 무분별한 항생제의 남용은 장내의 유익균을 억제하는 부작용으로 면역체계의 문제를 불러오는데요.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도록 권유하고 있어요. 반면 프로폴리스에 천연항생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포함된 절연산이 장내 유해한 박테리아균을 억제하여 내성 없는 천연 항생제로의 역할을 해줘요.

     

    프로폴리스 효능 면역력 보강

    계절이 바뀌면서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감기, 몸살기운이 잦더라고요. 면역력 보강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다가 프로폴리스에 대해서 알게되었어요. 프로폴리스란 벌이 나무의 분비물을 채취하여 벌의 침과 밀랍과 함께 섞어 만든 것을 말해요. 흔히 알고있는 로얄젤리랑 많이 혼동되는데요. 프로폴리스는 로얄젤리보다 생성되는 양이 적어서 더욱 귀하게 여겨진다고 해요. 식물의 종류나 지역,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생성된다고 해요. 옛날에는 프로폴리스를 작은 상처나 종기 등의 상처 치료에 사용되었다고 해요.

     

    이러한 항체 생산 촉진은 면역을 위한 항체가 증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또한 대식세포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체내 미생물 사멸을 돕고 염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분들로 인해서 비염이나 위염, 기관지염 처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 하지만 이러한 효능도 제품을 잘 선택하셔야 불필요한 성분은 제외하고 좋은 성분만 골라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다 주고 있어요. 예로부터 이 성분은 연고제를 만들어서 다친 부분을 깨끗히 낫도록 하였고요. 열이 날 때도 이것을 이용함으로써 열을 내리는데 힘을 쓰기도 했죠. 이성분은 소염과 항균,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암세포의 억제를 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암을 억제하는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믿고 이것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거기다 이 성분을 장기간 이용하게 되면 흰 머리가 검은머리로 변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 다양하게 나타나는 염증에 대응하는 작용 또한 이로운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관지염이나 위염 등의 염증성 질환을 완화하고, 피부에 발생하는 트러블을 개선하는 등 유익한 효능이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죠. 프로폴리스는 섭취할 수 있는 캡슐 형태로 나오기도 하고 뿌리는 스프레이 이외에도 팅크제로도 사용 가능해요. 무엇보다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는 구강청결제로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휴대하기 좋게 캡슐로 섭취하고 있어요.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이 정도는 필수죠.

     

    프로폴리스 추출물

     

    프로폴리스는 벌이 나무의 분비물을 채취한 뒤, 벌의 타액과 밀랍을 섞어서 만든 것을 의미해요. 보통 이 성분은 벌집에 생긴 빈틈을 말끔하게 메꾸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이것은 6mm 틈새를 메꾸는데 사용하곤 해요. 그것보다 더 큰 틈은 밀랍을 사용해서 메꾸도록 하고 있죠. 벌은 이것을 비 피해나 추위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벌집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벌레 사체를 감싸서 미라를 만들게 되어 악취 및 부패를 방지하도록 하고 있어요.

    프로폴리스 치약 만들기 관련 내용으로 이러한 항체 생산 촉진은 면역을 위한 항체가 증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또한 대식세포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체내 미생물 사멸을 돕고 염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분들로 인해서 비염이나 위염, 기관지염 처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 하지만 이러한 효능도 제품을 잘 선택하셔야 불필요한 성분은 제외하고 좋은 성분만 골라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항산화 작용

    항산화의 종결자 프로폴리스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프로폴리스는 치약으로도 나오고 활용되는 분야가 많기 때문에 한 번쯤은 들어보셨겠지만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벌이 벌집에 생긴 빈틈을 메꾸는 데 사용하는 이 프로폴리스는 식물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해서 벌의 침과 함께 섞은 것이라고 설명해 드릴 수 있습니다. 번식을 위해 여왕벌이 알을 낳게 될 때가 되면 벌들이 집에 이것으로 칠을 해줌으로써 박테리아나 균이 침입할 수 없게 만들어주는 데요. 정말 신기하고 좋은 물질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루하루 고민이 참 많은 시기인 것 같네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대비하고 예방해야 할지를 가르쳐 주는 듯하네요. 가족 모두 건강히 잘 이겨 냈으면 합니다. 우리 집 아이들은 환절기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목감기와 인후통에 바라보는 저의 마음도 편하지 않네요. 병원에서 처방도 받고 관리를 나름 해서 아이들 목 건강에 아주 많이 신경을 써도 외부 환경에 취약한 아동들에게는 케어를 해도 꾸준하지 않은 것 같아요.

     

    프로폴리스 부작용

    이렇게나 좋은 성분으로 우리 몸에 면역을 키워주는 성분, 특별한 부작용은 없을지 궁금했어요. 특별한 유해점은 없는데 다만 평소 꿀이나 꽃가루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겠죠? 아시다시피 꿀벌이 만드는 과정에서 꽃가루 등이 들어갈 수 있는 문제니까요. 또한 플라보노이드를 기준으로 적정 섭취량은 17mg인데요. 프로폴리스 성분 10mg/g, 플라보노이드 1% 이상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합리적 선택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프로폴리스 치약 만들기 외에도 어디서 어떤 환경의 조건으로 만들어진 물질인지 오염되지 않은 자연에서 만들어진 프로폴리스인지 확인하고 선택하여야 합니다. 효능 효과가 증명된 프로폴리스지만 어떤 조건, 환경에서 만들어졌냐에 따라 효능과 효과가 떨어질수 있다고 해요. 인위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 원물을 통해 자연으로 얻어내는 프로폴리스기 때문에 원산지가 어디인지, 품질은 어떤지 등을 파악하고 확인한 후 에 선택하셔야 해요. 계절변화로 몸의 변화가 잦아지는 지금 면역력 보강을 위해 프로폴리스로 한발짝 빨리 준비해보세요.

     

    이렇게 프로폴리스는 어떠한 것을 썩지 않게끔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직접적으로 하는 기능은 항균 및 항산화 작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것에 들어있는 항산화 작용의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C가 파괴될 수 없도록 해주고 있고요. 이 성분안에는 여러 비타민과 아미노산, 무기질 등이 들어있어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부터 이 성분이 건강보조식품의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생산을 시작하게 되었죠.

    이상 프로폴리스 치약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이제 프로폴리스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열무의 효능 효과 

    우리가 자주 먹는 열무 역시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 되어 있네요 이러한 열무 효능을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열무 효능

    열무 효능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채소 중 열무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보관법,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언제 우리나라에 유래가 되었고 언제부터 우리가 즐��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