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일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

     

    일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

     

     

    일요일에 시민이 아프면 가까운 병·의원, 약국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 여는 병·의원’과 ‘문 여는 약국’을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지역에서 응급의료기관 및 종합병원 응급실 64개소는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하며, 문 여는 병·의원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 응급의료기관은 서울대학교병원 등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 30개소 서울시 동부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17개소 국립중앙의료원 등 응급실 운영병원 17개소 등 에서 운영하고 있네요
    • 문 여는 병·의원은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기관 외 병·의원 1,369개소가 환자의 1차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문 여는 약국은 시민 편의를 위해 문 여는 병·의원 인근 약국을 지정해 문여는 병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일기간 우리 동네에서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은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 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나 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해 안내 받거나,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일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 - 안전 상비 약은요?

     

     

     

     

     

    안전상비의약품(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4종류 13개 품목)은 편의점 등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7,252곳(서울시홈페이지→안전상비의약품)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네요

     

    코로나 감염을 대비해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고, 교류가 많은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손 씻기를 자주 하는 등 개인 위생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일요일 휴일에  배탈, 감기 같은 경증 질환은 응급실로 가지 않고 집 근처 병·의원, 약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이나 120, 119로 미리 확인해 두길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갤럭시, 아이폰 휴대폰에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휴일에는 넷플릭스와 함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일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

    네이버나 다음에서 아래와 같이 일요일 약국 또는 휴일 지킴이 약국이라고 입력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휴일 지킴이 약국이 검색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일요일과 연휴에 문여는 병원 및 약국을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방문전에 반드시 전화로 진료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고생하시는 일이 없습니다.

     

    일반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입력해주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석운동이라고 입력해 보았네요. 그리고 의료 기관을 선택해주시고 진료과목 진료일을 선택해주세요. 현재 운영 기관 역시 선택해 주셔도 좋습니다. 병의원, 약국, 선별 진료소를 선택해주시고 검색을 눌러 주시면 현재 운영 중인 의료기관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야간시간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8시가지 접속 하는 이용자는 메인페이지에서 아래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이용가능한 약국을 검색하실수 있네요.  연중무휴 약국 검색과, 휴일지키미 약국도 검색해 보시면 되네요. 

     

     

     

     

     

     

     

     

     

    아래와 같이 지도가 뜨게 되면 지도를 움직여 본인이 찾고자하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아니라면 간단히 지역을 선택해주고 반경을 입력해주시면 해당 위치로 움직이게 되죠. 이때 지도를 조금더 움직여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주변에 선택되어진 약국이나 병의원을 클릭하시게 되면 주소와 연락처 이름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제 지도에서 검색 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결과 

    현재 운영중인 약군은 현재 운영여부 란에 녹색 시계 아이콘이 표시되게 됩니다.

    지도 보기에는 해당 약국 방문하기 위한 세부적인 약도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문열고 있는 약국 리스트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결과내 재검색 검색 결과가 많은 경우는 결과내 재검색 하실수 있습니다. 

    프린트 하기는 원하는 검색 결과리스트를 앞의 버튼을 클릭한 후에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리스트를 프린트 하실수 있습니다.

     

     

     

    서울시 따릉이 자전거 이용 방법 

    서울시에서는 따릉이 자전거(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따릉이 이용 방법을 아래 따로 정리했습니다. 

     

     

    [서울 공유 자전거] 따릉이 이용방법(대여방법), 가격, 대여소 위치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오늘은 서울 공유 자전거 따릉이의 이용 방법, 가격, 대여소 위치등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서울 따릉이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는 서울시가 만든 자전

    imd0807.tistory.com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이용 방법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

    imd0807.tistory.com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어플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

    광영 알뜰 교통 카드 어플의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 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설치 방법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 설치 방법 우리가 관심있는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