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코로나 문제로 인해 온나라가 시끄럽네요. 서민들이 편안히 살 수 있도록 빨리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돈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일들이나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다면 이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요. 

    작은 불편을 편리하게 해주면서 이를 통해 큰돈을 번 사람은 정말 많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스마트폰이라는 신제품을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본인의 생각을 

    인터넷에 올릴수 있고, 물건을 주문하고 동영상을 보고 서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지금은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죠. 

     

    모토롤라의 휴대폰이 나왔을때 사람들은 신기해했고 휴대폰이 나오면서 서로 통화하고 문자를 보내고 

    약속을 손쉽게 잡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정말 신기해했으나 지금은 당연한 게 되었죠. 

     

    LG의 스타일러스도 그렇죠. 매일매일 세탁을 하지 못하지만 빨래한것처럼 기분 좋게 옷을 입을 수 있게 되었죠. 

     

    세탁기, 건조기, 노트북, 청소기 등등 우리 생활속에서 불편하거나 어려운 일들을 대신해주는 것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통해 속속 부자들이 만들어졌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새로운 생각과 행동이 필요 합니다. 

    물론 변화하는데 10년이 걸리던 것들이 지금은 수개월도 안걸리니까요. 그만큼 정보가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고 

    그러다 보니 그만큼 돈을 벌기 위한 경쟁이 많아 졌네요. 예전이 좋았으려나요. 

     

    지금은 예전보다 돈벌기 쉬운 사회가 되었다는 말을 정말 자주 듣습니다. 단군 이래 이렇게 돈 벌기 쉬운 때가 

    없었다고요. 

     

    하지만 아쉽게도 돈이 벌기 쉬워졌으나 쉽다는 말이 경쟁이 없다는게 아닙니다. 

    경쟁은 좀더 많아졌고, 돈 벌기 쉬운 아이템은 수개월 뒤면 어느새 많은 경쟁자가 생기는 레드오션 시장이 돼버립니다. 

     

    그만큼 빨리 변해 간다는 것이겠지요. 요즘 인기 있는 스마트 스토어도 그렇고 유튜브도 마찬가지이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그 시장에 상위 10%는 더 많은 돈을 가져가고 50~60% 의 대부분은 적은 돈을 나눠 갖는 승자 독식의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어마어마한 돈을 벌 아가는 사람이 있고 대부분이 숟가락을 빨고 있겠죠. 

     

     

    이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고 새로운 변화에 과감하게 도전하고 실천해 가야 합니다. 

    경제 관련 책도 많이 읽고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경제 신문도 매일매일 정독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빅데이터도 모니터링해서 과연 사람들이 자주 찾는 게 무엇이고 어떤것에 관심을 갖는지 매일매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돈을 벌려면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게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들을 펼쳐 가야 합니다. 

     

    예를 들면, 지금 필요한 위탁 배송, 온라인 신선 식품 판매, 그리고 유튜브 편집 대행, 등등 이 있을 겁니다. 

     

    저도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실천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블로깅도 하고 꾸준히 글을써가며 연말쯤에는 내 이름으로 된 

    책을 내려고 노력할겁니다. 그리고 도전할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이름과 제 글을 통해 작으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이 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욱더 노력해야 겠죠. 그리고 제 글이 저만을 위한 글이 아닌 많은 분이 읽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2020/02/16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여 부자마인드를 가져라] - [부자 마인드 배우기] 부동산 부자들의 마인드 따라잡아 보자.

    2020/02/16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아홉번째 이야기

    2020/02/17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 꼭알아두어야할 부동산 팁] - [정부 24 공동주택가격 확인] 공동주택가격 확인서 발급 방법 어렵지 않아요.

    2020/02/17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 꼭알아두어야할 부동산 팁] - [김포골드라인시간표] 김포경전철 김포골드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2020/02/17 - [경제뉴스 따라잡기] - [미래통합당] 손잡은 보수 미래 통합당 출범이 시사하는 경제 방향

    2020/02/1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번째 이야기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방문][ 초보 나침반 카페 방문]

                                                    https://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