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비가 오네요. 

    편안 하루 보내셔야 하는데 코로나 문제로 온 나라가 시끄럽네요. 

    시간이 해결해 줄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2014년쯤 동탄 오피스텔을 매입했습니다. 그때는 더운 여름이었던 것 같네요. 

    투자해서 수익을 올리고 싶다는 욕구가 가득했었던 때였습니다. 

    그때까지 책은 꾸준히 읽었던것 같습니다. 책꽂이 쌓여 가는 책을 보면서 즐거움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매달 두권 이상씩은 읽었던것같네요. 

     

    지금도 그렇지만 꾸준함의 힘을 믿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어떤 일이든 도전하고 노력하다 보면 

    물론 실패나 좌절은 있겠지만 결국은 성공하게 됩니다. 

     

    어제 자청이라는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많은 부분 동의할만한 내용이 있었네요. 

     

    요즘은 버스를 타거나 여유가 있는 시간에는 성공 마인드에 대한 유튜브를 시청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공통되게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역시 같은 생각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긍정적인 마인드입니다. 성공하신 분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일하는 것을 즐기며 무슨 일이든 주어진 일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움직입니다. 

    부정적이거나 나는 어쩔 수 없이 안되라는 생각을 경멸합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부정적인 마인드는 버리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분명 필요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특히 사람에 집중하며 사람이 가지는 마음가짐에 집중합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그리고 변화를 위해서는 마음가짐의 변화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게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같은 내용의 연장선상으로 나는 안돼 어쩔 수 없어 할 수 없어 이건 너무 위험해라는 생각을 가지고 

    금세 포기하고 좌절하고 움직이지 않으려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두 번째는 실패하는 것에 대해서 남 탓 특히 환경 탓을 하지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다른 사람의 탓 환경 탓을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특히나 헬조선이라는 자기 비하를 끔찍하게 싫어합니다. 저 역시 헬조선이라면서 주변 상황을 

    탓하고 원망하고 결국은 이러이러한 이유 때문에 내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이야기를 정말 싫어합니다. 

    변화하지 않는 본인이 문제이지 결코 주변 환경의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한국전쟁 이후, 혼란하고 고통받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그때보다 지금이야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고 누구나 노력하면 어렵지 않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작을 통한 유튜브 

    본인의 재능을 나눔 해서 돈을 버는 방법, 요즘 유행인 스마트 스토어 위탁 판매 등등 정말 다양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헌신적인 노력은 필수겠죠. 

     

    성공한 사람들의 마음가짐 그 세 번째는 행동하고 실천하는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성공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은 

    기본이며 생각한 것을 현실로 옮기는데 주저함이 없어야 합니다. 

    돈이 목표가 아니라 성공을 통해 성취감을 갖고 행복감을 느끼는 걸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움직여야 합니다. 성공을 하려면 반드시 움직여야 합니다. 움직이는걸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우연히 시작한 일들이 있을 것이고 우연함을 꾸준한 실천으로 현실로 만들어 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네번째 마지막은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입니다.  

    어떤 일이든 쉽게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꾸준하게 한 가지 일을 한다는 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꾸준함이 성공의 결실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2002년 7월 더운 여름 군제대를 한 이후 저는 그제야 정신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 군제대한 바로 다음날부터 저는 매일 아침 8시 부터 밤 12시까지 집 앞 도서관에서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단하나였습니다. 다른 분들이 욕하실지 모르겠지만 군대에서 했던 그 힘든 육체적인 노동을 

    평생 직업으로 하고 싶지 않다 피하고 싶다였습니다. 

    매일 매일 공부를 했고 주말도 예외는 아녔습니다. 7개월 동안 그렇게 생활했고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 시험을 총 8개 합격하고 나머지 자격증 관련 시험 3개 해서 총 11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때 제 목표는 단순했습니다. 하나를 이루고 나니 자신감이 충만했습니다. 무엇이든 이룰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가지 성공을 이룬다면 자신감이 붙는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나중에 시간이 될때 초중고 시절 공부 찌질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내용을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 이였습니다. 

    오늘은 성공 마인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렸네요. 

     

    [성공 관련 추천 동영상 ]

     

     

    [추천글]

    2020/02/2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여 부자마인드를 가져라] - [투자마인드] 부자들의 마인드 뒷다리 잡고 나도 한번 부자 되어보자.

    2020/02/2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돈되는 재개발,재건축을 파헤치자] - [의왕 재개발]오전다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의왕 오전다구역)

    2020/02/2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돈되는 재개발,재건축을 파헤치자] - [아파트 재개발]아파트 재건축 아파트 재개발 연한 조건 보상 ,기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릴께요.

    2020/02/27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돈되는 재개발,재건축을 파헤치자] - [성남 재개발]도환중1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2020/02/25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여 부자마인드를 가져라] - 부자가 되기위한 지역선정 방법은 따로 있다.

    2020/02/25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돈되는 재개발,재건축을 파헤치자] - [방배 재개발] 방배 5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방배 재개발] 방배 5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방배 5구역 재개발 지구 관련해서 설명드릴게요. 소재지는 서초구 방배2동 946-8번지 일대 입니다. 사업부지는 43,545평(143,949m2) 입니다. 총 29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지하 4층 지상 33층으로 지..

    imd0807.tistory.com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방문][ 초보 나침반 카페 방문]

                                                    https://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