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성남사랑 상품권은?

    성남 사랑 상품권은 성남의 전통시장, 영세 상점을 살리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성남 사랑 상품권을 구매하는 경우 액면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할인판매하여 

    성남 지역 경제를 활성하고자 하네요. 

     

    성남 상품권 종류

    성남 상품권은 아래와 같이 1만원 5천원 두가지가 있습니다. 

     

    성남 사랑 상품권 구매 방법

    성남 사랑 상품권은 농협 성남 지부 27개 지점에서 판매합니다. 

    현금및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구매 할수 있네요. 

    단, 구매 할때는 주민등록증 및 운전 면허증등의 신분증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이중 구매를 방지하는 목적인것 같네요. 

     

    아래 가이드는 모바일 성남 사랑 상품권 앱 활용 가이드 입니다. 

    많이 사용하세요.

     

    상품권 구매 한도 

    상품권구매는 개인은 1일 10만원, 월 50만원 까지 구매가 가느합니다. 

    한도를 초과해서 구매 할경우 6% 할인이 적용되지 않네요. 아쉽네요. 

     

    상품권 사용 방법 

    성남 사랑 상품권의 사용은 아래와 같은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 받을수 있네요. 

     

    사용처

    전통시장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네요. 

    전통시장
    수정구 : 중앙시장, 현대시장, 중앙지하상가, 신흥시장, 수정로상권활성화구역
    중원구 : 성호시장, 단대전통시장, 하대원시장, 상대원시장, 모란민속5일장, 은행시장, 남한산성시장
    분당구 : 돌고래시장, 코끼리시장, 금호시장, 범한프라자
    소규모소매점(의류, 신발, 잡화, 문방구, 개인형 수퍼)
    소규모식품점(곡물, 육류, 수산물, 과실, 채소, 제과류, 기타 식품소매점 등)
    음식점
    공영주차장
    택시
    시청연금매점
    시산하 구내식당

     

    성남 사랑 상품권 현황

    경기 지역 화폐가 골목 상권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대안 화폐로 

    확실히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도입된 지역 화폐 성남 사랑 상품권의 

    경우 지속 적인 사용으로 지역화폐 이용 규모 1위에 올랐습니다. 

    착한 지역 화폐와 함께 성남 전통 시장과 상권이 살아나길 기대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 사용으로 성남의 상권 활성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수 있게 되길 기대 합니다. 

     

    알기 쉽게 풀어 쓴 정보

     

     

     

    관련 동영상

    출처 :성남 시청
    출처: 경기도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