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수원시는 현재 트램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일명 수원 1호선이네요. 

    수원 1호선은 노면 전차로 정류장은 총 12개 가 됩니다. 

     

    수원역에서 교동 사거리 , 중동사거리, 팔달문, 종로사거리, 장안문 등등의 역이고 성 됩니다. 

    주로 수원역에서 고등동 화서동 팔달문 화성 행궁 장안문 영화동 조원동으로 이어지는 

    북수원 지역에 대상이 됩니다. 

     

    물론 트램을 신설하게 되면 도로 교통 체계를 전체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면 도로와 대중교통 전용 지구 도로가 신설되거나 신호체계도 변경되어야 하겠네요. 

    트램이 등장하게 되면 대중교통의 수송량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대신 버스 노선의 일정부분 변경도 필요하게 되겠네요. 

     

    실시 설계는 진행중에 있고요. 2020년에 예타 결과나 나온 뒤에 전용 지구가 지정된 후 

    공사에 들어가 2022년부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네요. 

     

    수원시는 트램 진행을 사업전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절차를 진행하여 

    추진할 예정으로 신중하게 도입을 진행할 것으로 보이네요. 

     

    작년에 한국 철도 기술 연구원의 실증 노선 우선 협상 대상자 발표에서 수원의 

    무가선 실증 노선 공모에서 탈락을 했고 이를 두고 수원시는 강한 유감을 표명하였네요. 

     

    수원시의 트램 도입 추진은 올해 예타 결과 발표 이후에 빠르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수원 외에 성남 트램, 대전 트램, 위례 트램, 부산 트램등이 현재 추진 중에 있으며, 

     

    수원은 장안문 부터 KT 위즈 파크 1.5 km 선 진행할 예정으로 

    최종 트램 노선을 6km 연장될 예정입니다. 운행 간경은 5분에서 15분 사이라고 하네요. 

     

    수원시는 수원 1호선 추진 이후에 수원 버스터미널에서 영통, 수원 월드컵 경기장 

    광교 신도시를 연결하는 트램 2호선과, 수원역에서 호매실 당수동을 연결하는 트램 3호선을

    신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네요. 

     

     

    또한 트램 도입으로 인한 예상되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원도심의 대중교통 전용지구 지정

    등의 발 빠른 검토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수원시의 이번 트램 노선은 수원시 도시 교통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는 혁신적인 사업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빠른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추천글]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 ,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 드릴께요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 ,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 드릴께요

    성남 사랑 상품권은 성남의 전통시장, 영세 상점을 살리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성남 사랑 상품권을 구매하는 경우 액면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할인판매하여 성남 지역 경제를 활성하고자 하네요. 성남 상품권..

    imd0807.tistory.com

    [성남 재개발]도환중2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투자마인드] 부자들의 마인드 뒷다리 잡고 나도 한번 부자 되어보자.

    [의왕 재개발]오전다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의왕 오전다구역)

     [성남 재개발]상대원 2 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성남 재개발]산성구역 분양가, 분양일정 및 일반 분양 세대수 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