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꼭 알아두면 좋은 부동산 정보 통합 열람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부동산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 할수 있네요 주로 부동산 종합 정보, 토지 이용 계획 , 개별 공시 지가를 열람 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우리나라는 시스템에 잘되어 있어 부동산 정보 열람을 통해 통합 정보 시스템에서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해서 본인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부동산 지역의 개발 계획이나 특이사항 또는 땅값의 경향 등을 한번 분석해 보시길 바랄께요 

     

    부동산 정보 통합 시스템 -일사 편리 접속

     

    우선 일사 편리 사이트에 접속하는게 우선이겠지요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일사편리 웹사이트 접속 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 걸어 둘게요.

    http://kras.gg.go.kr/

     

    http://kras.gg.go.kr/land_info/index.jsp

     

    kras.gg.go.kr

     

    일사편리 웹 부동산 정보 조회 시스템 - 검색 

     

    일사편리 웹 부동산 정보 조회 시스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가 보입니다. 부동산 정보 통합 열람이라는 표시가 보이네요. 해당 부동산 열람 화면에서 부동산 정보 열람을 선택한 이후에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지번이나, 도로명 주소 조회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경기도에 성남시 분당구 선현동을 입력 해주었습니다. 주소를 입력한 이후에 검색을 누르면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일사편리 웹 부동산 정보 조회 시스템 - 기본 정보 검색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이 해당 부동산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볼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해당 토지의지목, 토지 이용 계획, 건축물의 명칭, 면적, 연면적, 건축물수, 용적률, 건폐율 등의 기본 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면적도 확인할 수 있네요. 건물의 주명칭이나. 그림상에는 어느 규제가 적용되는지도 파악이 가능하네요. 아래 샘플 지역은 지구 단위 계획구역, 공공 주택지구, 도시지역, 과밀 억제권역 등이 규제지역으로 묶어 있네요. 그외에 토지 정보, 건축물 정보, 토지 이용 계획, 개별 공시지가 등을 확인 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토지 이용 계획상에 해당 부동산의 제한 사항이나 특이사항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토지 정보를 보시면 해당 토지의 토지 정보를 기본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샘플로 검색한 토지는  현재 110-8번지와 합병되고 토지개발사업 시행이 신고되었네요.

     

    해당 부동산에 건축물이 있으면 건축물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적이나 건축물 명칭 주용도 등을 확인 하실수 있네요. 

     

    토지 이용 계획 우리가 자주 검색하는 메뉴입니다. 어떠한 법령이 대상이 되고 지구단위 계획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지 등등의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한 군사 시설 보호법등의 상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별 공시 지가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매년 1차래 공시가 진행되며 5월 말에 보통 공시를 하네요. 기준 일자는 매년 1월 1일이 되고요. 개별 공시 지가 얼마나 올랐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부동산 가격이 얼마나 뛰었는지 변동이 있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겠죠. 

     

    하나의 사이트에서 부동산에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 할수 있어 정말 괜찮은 시스템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국 토지 주택공사의 씨리얼 부동산정보 포털서비스

    위 사이트 외에 씨리얼이라는 부동산 정보 포털 서비스에 접속해도 부동산 관련해서 좋은 정보를 다수 얻을수 있습니다. 한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랄께요.

     

    [온 나라 부동산 정보 통합 포털] 한국 토지 주택공사의 씨리얼 부동산정보 포털서비스에 대해서

    오늘은 온 나라 부동산 포털인 시리얼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시리얼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보실 수 있네요 정말 괜찮은 사이트인 것 같네요. 씨리얼 부동산 정보 포털 접속 우��

    imd0807.tistory.com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