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고양시 경제를 살리는 지역 사랑 상품권 고양 페이에

    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고양 페이란 부천시가 발행하고 고양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 사랑 상품권을 말합니다.

     

     

    고양시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고양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고양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기대됩니다.

     

    고양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31시 시군에서도 발행하여 운영 중에 있네요.

     

    고양 페이혜택은?

    일반 구매할 경우에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약 10% 할인, 평상시에는 6% 할인이 적용되네요.

    소득 공제 역시 30%가 혜택이 됩니다.

     

    카드 연회비는 당연히 무료겠네요.

    고양 페이구매 방법

    스마트 폰으로 경기지역 화폐 앱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농협은행 고양시내

    지점에서 현금 구매가 가능하네요.

    아래 고양 페이 앱 설치 방법 올려놓았습니다.

     

    고양 페이구매 한도

    상품권 구매는 개인은 1일 10만 원, 월 50만 원 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도를 초과해서 구매할 경우 6% 할인이 적용되지 않네요. 아쉽네요.

     

    기업/법인/단체는 구매 한도 제한은 없으나 인센티브 제공되지 않네요.

     

    고양 페이사용 방법

    고양페이 의 사용은 아래와 같은 부천페이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네요.

    신용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부천시내 음식점, 동네 슈퍼, 카페 소상공인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백화점 쇼핑센터, 대형 마트, 유흥업소, 연매출 10억 초과 업체에서는 사용이

    안되네요.

     

    고양페이 환불은충전한금액의60%이상(잔액이1만원이하의경우80%이상)사용한경우환급가능
    단,부여된인센티브역시환불금액에해당하는비율만큼환수함

     

     

    고양시지역 화폐가 골목 상권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대안 화폐로

    확실히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 사용으로 고양시의 상권 활성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많이 사용하세요.

     

    알기 쉽게 풀어 쓴 정보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경기도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