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오늘은 소득 금액 증명원의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대출이나,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게 되는 서류가 소득금액 증명원입니다. 이러한 소득 금액 증명원은 국세청에서 발급이 가능한대요. 매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한 소득증빙은 차년도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소득 금액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가입 후에 본인 공인 인증서도 추가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랄게요. 본인의 소득 증빙을 위해 꼭 필요한 소득 금액 증명원의 인터넷 발급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릴 테니 끝까지 꼭 봐주시길 바랄게요.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접속

     

     

    소득금액 증명원의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음 웹사이트에서 홈텍스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홈텍스 사이트 주소가 표시 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주소는 www.hometax.go.kr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우리가 종합소득세나 각종 세금을 납부할 때 자주 찾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메뉴 선택 이후에 소득금액 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민원 증명 부분에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세요 본인의 공인 인증서 가지고 인증 선택 내용중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공인 인증서가 필수 인 증명서 네요. 꼭 필요한 인증서이니 꼭 준비해주세요. 공인 인증서는 전국에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에서 발급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인 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해당 금융 기관 어플 또는 웹에 가입이 되어야 하네요. 또한 OTP 보안 카드를 사용해야 공인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소득 금액 증명 신청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의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주민등록번호,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신청 내용에 제출 용도 금융기관 제출용이라면 그렇게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제출처는 금융기관으로 입력해주세요. 수령방법 항목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공개 또는 비공개중 선택 해 주시면 되고요. 주소 공개 여부와, 금액 공개 여부, 수령 방법을 인터넷 발급(프린터) 또는 인터넷 열람 으로 선택해주세요. 발급 희망 수량을 또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인터넷 열람으로 선택하고 발급 희망 수량은 1매로 선택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신청하시겠습니까 하는 메세지가 표시 되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게 되면 다음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민원 접수 번호와 민원 사무명, 접수 방법, 처리 상태 접수 일시 및 발급 수량들이 표시 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발급 번호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몇 가지 소프트웨어가 추가로 설치 되게 되네요 조금 오래 걸립니다. 수십 초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음 화면이 표시되게 됩니다. 

    최종 발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소득 확인 증명서가 발급 되게 됩니다. 로컬 프린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열람용으로 발급받았습니다. 열람용은 법적인 아무런 효력이 없으니 증빙서를 발급받으시려면 발급 신청을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 주요 사항

     

    소득금액 증명은 국문/영문 발급 가능합니다.(법인사업자 불가) 수임 등록 시 타 소득 포함으로 선택한 의뢰인(개인, 개인사업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매년 새로운 사업연도 신청에 대한 서비스 개시 안내는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됩니다. 작년 귀속 근로소득자용, 연말 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 증명은 매년 5.1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단 작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소득금액 증명은 매월 7월 1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 유용한 팁 

     

    - 증명서를 조회/출력하기 위해서는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하네요. 

     

    - 세무서 담당자 확인 절차가 필요한 증명(납세증명서(해외 이주용), 사실증명, 거주자 증명서 등)은 담당자의 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처리결과 조회]에서 출력할 수 있네요. 

     

     - 법인 본점 사업자가 신청한 지점 사업자(등록, 휴·폐업, 휴업 자재 개업) 민원 내역 조회는「지점 사업자등록 등신 청목 록 조회」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신청(정정신고)의 '접수증'은 「(세무대리인)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에서 해당 민원접수번호를 클릭한 후 상세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신청(정정신고) 후 증빙서류 추가 제출은 「(세무대리인) 민원처리결과 조회」 탭의 비고란 '첨부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신청(정정신고)을 통한 '사업자등록증' 출력은  「(세무대리인) 민원처리결과 조회」에서 처리상태가 '처리완료' 일 때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 가능합니다.

     

    - 민원증명 출력 프린터는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를 권장하며, IP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도 허용합니다.
    그러나, 보안이 취약한 공유 프린터(타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식)와 가상 환경(가상 프린터, 클라우드 팩스 등) 출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개인 소득 증빙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소득 금액 확인서의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홈택스에서 공인 인증서만 있으면 회원 가입 후에 손쉽게 소득 금액 확인서를 본인 발급분 기준으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또한 작년 소득 금액 까지만 발급 가능하고 매년 소득 금액 중 종합 소득세 신청(5월) 분은 차년도에 신청 가능하오니 참고하길 바랄께요. 이상으로 초보 나침반이 말씀드렸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