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카카오 T 셔틀버스 이용 방법

    오늘은 카카오 T 셔틀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각종 모임 행사나 산악회 행사, 모임 행사, 산행, 결혼식을 하는데 버스 대절이 필요한 가요 산악회, 친구들과의 모임 이동할 때 렌터카를 이용하시나요 아니면 전세 버스를 이용하시는지요. 이제 버스 랜트가 필요할 때는 카카오 T 셔틀버스를 이용해 보세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하게 되면 손쉽게 카카오 셔틀로 버스를 대절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대절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기글 모음

    하이패스 사용내역 알아보기 휴대폰만 있으면 1분이면 바로 확인

    콤부차 효능 부작용 3가지와 다이어트 복용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적립 한방에 하기

    샤프심 연필 진하기 13종 H, HB,B 모두 총정리

    골프에서 버디 뜻 유래, 기원은 어떻게 되나요 총정리

    #2 행복한 내 보금자리, 겨울만 되면 힘들어

    번개탄피우는법 조심해야 하는 주의사항은?

    카카오 T 셔틀 버스 이용 방법 - 어플 설치 

     

     

     

    카카오 t 셔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T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 T를 입력해서 어플을 검색하세요.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한 이후에 카카오 T를 실행해주세요. 

     

    카카오 T를 설치 하시면 첫 화면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첫 화면에서 잠시 기다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죠. 그때 우측 하단의 셔틀이라는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셔틀 아이콘을 선택하면 카카오 T 셔틀이 실행됩니다. 

     

    아래는 카카오 T 셔틀의 첫 화면입니다.  내가 원하는 코스를 손쉽게 만드는 오픈 셔틀 대절입니다. 두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같이 탈 사람 모집하기 그리고 셔틀버스 통째로 빌리기 가 있습니다. 우선 같이 탈 사람 모집하기부터 설명드릴게요. 

    카카오 T 셔틀 버스 이용 방법 - 같이 탈 사람 모집하기

    탈사람을 모아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탈사람들이 개별 결제 그리고 좌석 선택까지 출발지 도착지만 입력하면 손쉽게 카카오 T 셔틀버스에서 가능합니다. 같이 탈 사람 모집하기 버튼을 선택하시고 참고로 개설자의 경우는 1명 무료 혜택이 있네요.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여정은 왕복과 편도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왕복을 선택했습니다. 그러고 출발지 탑승 장소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출발 일자를 선택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분당구청을 선택했고 출발 일자는 임의로 8월 23일로 기재했습니다. 시간은 8:00 가 괜찮을 것 같아 8:00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시간 일자 및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아래 출발지 탑승 시간을 입력해주세요 출발지 탑승 일자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목적지 탑승 일자와 시간 장소를 입력해주세요 하나씩 차분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편도를 원하신다면 편도로 기재해주세요. 

     

    목적지의 탑승 장소, 탑승 시간, 탑승 일자를 입력해주시고 그다음에 버스를 선택해주세요 일반 44인승 버스나 우등 28인승 등의 버스를 선택할수 있네요. 참고로 버스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44인승 일반 버스를 선택했고요 가격은 27400원이 나왔네요. 

     

    우등 버스 28인승을 선택했더니 가격이 48000원으로 조금더 비싸지네요. 가격차이가 큽니다. 

    우등 버스 31인승은 가격이 조금 더 저렴 하네요. 43700원입니다. 

    진행하기를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 제목을 입력하게 표시되네요. 요청 사항도 기재하시면 됩니다.  

    본인 1인 요금을 결제 하세요 그러고 나서 좌석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본인이 앉을 좌석을 확인 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결제하기를 눌러서 결재를 진행하시면 최종 좌석 예약이 마무리됩니다. 

     

    참고로 본인이 개설한 셔틀 버스 예약 건에 본인 요금은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이제 최종 예약 확인을 하시고 본인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하시면 예약이 마무리 되게 됩니다. 

     

     

     

    카카오 T 셔틀 버스 이용 방법-셔틀버스 통째로 빌리기

    카카오 T 셔틀 서비스를 통해서 간단하게 요금 확인 경로 그리고 결제까지 간편하게 버스를 대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셔틀 버스 통째로 빌리기 화면입니다. 셔틀버스가 전체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메뉴이네요 산악회나, 동호회 모임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 셔틀버스를 통째로 빌리는 게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메뉴를 활용해 보세요. 

    아래 메뉴에서 셔틀 버스 통째로 빌리기를 선택해주세요. 왕복 편도에서 왕복을 선택해주시고요. 탑승일자 탑승 시간 및 탑승 인원을 선택해주세요. 통째로 빌리면 20% 요금 할인 혜택을 주고 있네요. 

    저는 편도를 선택했고 분당 구청에서 남원 시청으로 가능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기사님은 포함된 금액이겠죠. 날자는 8월 23일로 잡았습니다. 

    출발지 탑승 시간은 10:10분으로 선택 했습니다. 하차 장소는 남원 시청으로 선택했고요. 일반 버스 44인승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요금 확인하기를 눌러보세요. 

     

    이제 44인승 셔틀 버스의 요금이 표시되네요. 721600원이네요 생각보다 비싼 금액은 아니네요. 진행하기를 눌러 주세요. 

     

    참고로 우등 버스의 경우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네요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제목과 본인의 요청 사항과 기타 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최종 셔틀 예약 건을 확인해 주세요. 그다음 결재 수단을 선택해주시고 결재를 진행 해주세요. 

    이용 약관 동의를 진행 하신 후에 최종 결재하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카카오 T 셔틀 버스 이용 방법- 셔틀 타고 같이 갈 사람 모집

    셔틀 타고 같이 떠날분을 찾을 수 있네요 카카오 셔틀버스 모객을 위해서 게시글을 남겨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셔틀을 타고 같이 갈 사람을 손쉽게 모집할 수 있네요.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셔틀버스를 타고 갈 사람을 모아서 갈 사람을 모아서 셔틀을 탈사람을 한번 구해 보시길 바랄게요.

     

    아래와 같이 게시글을 선택해주시고. 영통에서 파주 등의 본인이 갈 만한 셔틀이라면 선택하고 저렴하게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44인승 버스의 1인 좌석을 선택하면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네요 

     

    아래와 같이 본인이 원하는 셔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좌석 선택하기를 눌러 주시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운전석 뒷 좌석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셔틀 좌석 을 선택하고 결재를 진행하시면 좌석 예약이 마무리되네요. 

     

     

     

    이상으로 카카오 T 셔틀 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편리하게 버스를 통째로 빌리거나 버스의 한 좌석을 빌려서 갈 일이 있을 때는 카카오 T 셔틀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택시 요금 계산기

    택시 요금이 적절히 나오는지 확인할수 있는 택시 요금 계산기를 확인해 보세요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오늘은 택시비 및 택시 요금을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 및 택시비중 기본 요금, 운행 요금 및 심야 요금을 정리해 볼게요. 막연하게 택시비용이 과다하게 청구 되��

    imd0807.tistory.com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서비스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빅테이터를 쉽게 찾아보고 분석 할수 있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가 오픈하였네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