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오늘은 으뜸 효율 가전 환급 받는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안그래도 몇일전에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했고 으뜸 효율 가전 환급을 신청했습니다. 그당시 진행 방법을 차분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진행 절차대로 신청하시면 손쉽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을 마무리 하실수 있습니다. 꼭 아래 내용 끝까지 읽으시고 편하게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해 보세요.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신청 방법

     

     

     

    아래 으뜸 효율 가전 환급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으뜸 효율 가전 환급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이라고 입력하신후에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다음에서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나 표시되게 됩니다. 사업안내, 환급 신청안내, 대상 제품 검색, 고객 센터 안내 등을 홈페이지에게 진행이 가능 하네요. 

     

     

     

    위에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주의 사항이 표시되게 됩니다. 환급 신청 주의 사항으로,  환급 신청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변경 될 경우에는 안내 메세지 수신이 불가 하거나, 등의 문제로 인해서 환급 처리가 불가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휴대폰 변경시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변경 접수하는게 필요할것 같네요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환급 신청 서류의 미비로 인해서 보완이 필요할 경우에는, 고객 센터를 통해서 보완 신청을 진행해야 하네요.  보완 요청 발송 기준 14일 이내에 보완이 안되게 되면 신청건은 무효 처리 되니 꼭 14일 이내에 보완 완료해주시기 바랄게요.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전국민 대상으로 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에너지 효율을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으뜸 효율 즉 1등급 이상의 가전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10% 할인 혜택을 주게 됩니다.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 금으로 지원금이 고갈되게 되면 환급 혜택이 마무리 되게 되네요. 우선 환급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에서 환급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환급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아래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 본인 신청, 대리 신청 두가지 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본인 신청을 진행 했습니다. 본인 신청을 눌러 주세요 여기서 본인 신청이란, 구매자가 직접 환급 신청을 하는 경우에 해당 됩니다. 아닌 경우에는 대리 신청을 진행 하시면 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본인 신청 분이라 본인 신청을 진행 했습니다. 

     

     

     

    대리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환급 신청을 하기 어려운 경우에 대리인을 통해 환급 신청이 가능하네요. 대리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이 작성한 위임장 신청인의 본인 확인 서명서가 필요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본인 신청을 하였기에 아래와 같이 본인 휴대폰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 하게 됩니다.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전화 번호를 입력후 문자로 온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러한 절차는 PASS 를 통해서 진행 하게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필수 사항에 대해서 동의를 우선 진행 해야 겠지요. 본인의 이름, 생년월인 그리고 전화 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 확인 문자를 받아서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본인 개인 정보 활용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본인의 개인 정보를 보인 확인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내용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번호를 본인 폰의 문자로 받으신 후에 해당 번호를 아래 화면에서 입력해주세요. 어러번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은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실 겁니다. 본인이 입력한 전화 번호와 본인이 소지한 폰이 다른 경우에는 문자가 발송 되지 않을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내용이겠지요. 

     

     

     

    개인 정보 수집 목적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인 정보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위한 절차 진행을 위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관련 내용입니다. 전체 동의 진행 하시면 될것 같네요. 

     

     

    부정 수급이 꽤 있나 봅니다. 아래 부정 수급시 조치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놓았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으뜸 효율가전 환급신청을 받은 경우에는 공공재정 환수 법에 따라서 제제 부과금이 징수 될수 있고, 민 형사상 처벌을 받을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당연한 내용인듯 합니다.  으뜸 효율 가전 환급을 위한 관련 서류 작성이 미비하여 이를 수정 요청하였으나 14일 이내 수정 요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청분은 무효 처리 될수 있다는 내용 입니다. 

     

     

    이제 로그인 하셨습니다. 환급신청부터 환급급 입금 까지는 각 단계별로 , 휴대폰 메세지를 통해 안내 되고 있네요. 또한, 신청자는 신청 당시의 입력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경우에는 반드시 고객 센터에 연락해서 휴대전화 번호 변경을 통보 주셔야 불이익이 없을수 있네요. 꼭 이런 경우에는 담당자 통보하여 환급 받으시길 바랄게요. 

     

     

    작성시 유의 사항을 안내해 드리면,  으뜸 효율 가전제품,구매 비용 환급신청서 작성시 유의 사항으로, 신청서의 내 내용을 모두 입력한 후에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을 진행 해야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최종 클릭하게 되면 최종 접수 문자가 본인에게 오게 됩니다. 신청 완료 문자 메세지를 받으신 후에 보완 문자가 올수 있습니다. 그때는 14일 이내 보완 처리 마무리 해야 합니다.  임시저장 된 경우에는 이는 정식 신청이 아니므로 꼭 임시 저장 후에 완료 처리 진행 해야 합니다. 꼭 진행 부탁 드립니다. 첨부한 사진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또는 각종 문서상의 부족한 부분이 발견 될 경우에는 보완 신청을 진행 할수 있고 이경우에는 14일 이내 보완 처리 완료 해야 합니다. 

     

     

    최종 환급 신청하기 화면입니다. 본인의 이름과 전화 번호, 그리고주소 등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그다음에 구매한 매장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구매 매장 주소도 입력해주세요. 매장 정보를 모르실 경우에는 구입처에 문의 하시면 메일로 보내줍니다. 본인이 구매한 모델의 모델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매장에서 정보를 받으시거나 구매후 제품 외관 라벨 정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으뜸 효율 가전 제품으로는 건조기, 제습기, 냉장도, 세탁기, 에어컨, 노트북 컴퓨터  노트북 외장 하드 ,노트북 PC  핸드폰, 모바일 폰 등이 그 대상이 되네요

     

     

     

     

    건조기, 제습기, 냉장도, 세탁기, 에어컨, 노트북 컴퓨터  노트북 외장 하드 ,노트북 PC  핸드폰, 모바일 폰 구매시에는 으뜸 효율 가전 제품 환급을  꼭 신청해 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구매 매장을 아래와 같이 롯데 하이마트에서 구매 진행 했고 하이마트 해당 지점을 선택해서 구매 매장을 검색 해서 입력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주소도 입력 되게 됩니다. 물론 구매매장 정보를 입력하시면 자동 입력되죠. 

     

     

    제품 라벨상에 표기된 구매한 모델의 모델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저는 제습기를 구매했고 관련내용을 기재했습니다. 

     

     

    모델명을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이 환급 신청 가능하다고 표시 되었네요 이제 환급 신청이 가능하네요. 

     

     

    관련 자료를 최종적으로 첨부했습니다. 영수증, 구매 내역서, 제품 외관 라벨 사진 등등을 첨부해주셔야 아래와 같이 접수 완료 화면이 표기 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아래와 같이 환급 신청 완료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하신후에 보완사항이 있다면 14일 이내 통보가 올것이고요. 아니라면 환급 신청 완료 후 20일 이내에 본인이 입력한 계좌 번호로 최종 환급 금액이 이체 되게 됩니다. 

     

     

     

    최종 환급 신청 검토 완료된 후 기준으로 환급 처리가 진행 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상세 내역

     으뜸 효율 가전제품의 환급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부탁드려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오늘은 으뜸 효율 환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이번에 으뜸 효율 환급 제도는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imd0807.tistory.com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 자주 묻는 질문들

     

    Q 은행 계좌가 없는데 다른사람 계좌로 환급 가능한지요

    A 구매자 성명과 은행계좌의 예금주가 일치되어야 하며,타인의 계좌로는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Q 두명이 한가지 제품을 결제 했는데 환급가능한지요

    A 모델명, 결제금액, 결제일시 등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상관습니다.

     

    Q 온라인 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 했는데 환급 대상이 맞는지요

    A 온라인 쇼핑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나 ‘배송받는 자’ 등의 이름으로 구매자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하네요

     

    Q 다른사람의 신용 카드로 결제 해도 상관 없는지요

    A 구매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네요

     

    Q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는지요.

    A 대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대리신청 시, ‘위임장’, ‘위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해 주셔야 하며, 이 경우에도 환급 계좌는 구매자와 동일한 예금주여야 하네요

     

    Q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한지요.

    A 온라인 신청만 받고 있습니다.

     

    Q 환급 신청후 받기까지 걸리는 시기는 얼마나 걸리나요?

    신청 완료된 순서로, 약 20일 이내 순차적으로 지급되네요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이용 방법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

    imd0807.tistory.com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 광역 알뜰 교통 카드의 어플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

    광영 알뜰 교통 카드 어플의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 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설치 방법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 설치 방법 우리가 관심있는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