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추석 코로나 이동제한 인사

     

    추석 코로나 이동제한 인사 - 방역 대책 진행 상황

     

     

     

    추석방역대책 추진상황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정부는 국민의 전국적 이동이 예상되는 추석 연휴 기간이 방역 관리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석 방역대책을 마련·발표하고, 부처 간 협업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추석 방역 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먼저, 방역 분위기를 조성·확산하기 위해 고향과 친지 방문, 여행 등의 이동을 자제하고 “이번 명절은 집에서 쉬기”를 계속 홍보하고 있으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촉진방안도 마련하였습니다. 국민행동요령 방송 영상과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확산(9.18.문체부·방통위)하고, 국민 참여 ‘쉼’ 백일장 공모도 진행하여 집안에서 머물면서도 서로 간의 마음을 돌보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문화체육관광부는 공공 문화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온라인 추석 특별문화행사도 개최하는 등 집안에서 즐기는 문화콘텐츠 무료개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문화포털 ‘집콕 문화생활(http://www.culture.go.kr/home)’ 홈페이지 등 가족 집콕놀이 공모전(9.24.~10.24), 온라인 한복상점(9.10~12.31), 온라인 미술주간(9.24~10.11) 및 문학주간(9.26~11.30) 또한, 네이버 티브이(TV), 유튜브 등을 통해 국립기관, 민간단체 등의 연극, 오페라, 뮤지컬, 퓨전 국악공연, 비언어극 등도 특별 중계·방영합니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가족·친지 등에게 비대면으로 안부를 전하실 수 있도록 영상통화 등 다자간 비대면 안부 인사 서비스를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문자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드라이브 인 서커스 축제 예약 방법

     

    드라이브 인 서커스 축제 예약방법 일정표

    드라이브 인 서커스 축제  예약방법 일정표 드라이브 인 서커스 축제  예약방법 일정표 - 현황 이제 가을이네요 . 9월 여름과 가을의 경계에서 느껴지는 기분 좋은 설렘이 올해는 좀처럼 느

    imd0807.tistory.com

    추석 코로나 이동제한 인사 - 교통 대책

     

    교통 수단 판매 비율 50% 감소

    교통시설 및 교통수단에 대한 방역 관리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철도는 창가 좌석만 판매하여 판매비율을 50%로 제한하고, 버스는 창가 좌석 우선 예매를 권고하는 등 밀집도를 낮추는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습니다. 명절 기간(9.30~10.2)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하여 이동량 감소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휴대소 졸음 쉽터 방역 강화

    휴게소, 졸음쉼터 등의 휴게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휴게소 혼잡안내시스템(32개소) 운영, 혼잡정보 도로전광표지(VMS) 사전 표출 등을 통해 휴게시설의 이용을 분산할 계획입니다  출입구 동선 분리를 통해 사람들 간 접촉을 최소화, 출입명부 작성, 모든 메뉴 포장만 허용하며, 실내테이블 운영 중단 및 야외 테이블 투명 가림판 설치 벌초·성묘봉안시설 방역 강화 및 분산 방문을 위한 방역대책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추석 코로나 이동제한 인사 - 추석 방역 대책은?

    추석 성묘객 분산

    추석 성묘객 분산을 위해 오늘(9.21.)부터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www.ehaneul.go.kr)을 통해 제공하고, 봉안시설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자의 출입을 제한하고, 추석연휴  제례실·유가족 휴게실을 폐쇄하고, 실내 음식물 섭취를 금지한합니다.

     

    벌초 대행 서비스 

    산림조합과 농협 등에서 제공하는 벌초 대행 서비스를 제공(9.13.농식품부)하여 벌초 목적의 이동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요양시설과 의료기관에 대해서도 면회 금지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투명 차단막이 설치된 별도 공간에서 사전예약제를 통해 제한적인 비접촉 면회를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감염이 취약한 시설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음식점과 카페뿐 아니라 전화상담실, 식품제조업 등 밀폐·밀집한 감염 취약 사업장, 물동량 증가로 위험요인이 있는 유통물류센터 등 다양한 시설에 대해 각 소관 부처에서 집중적인 점검과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방문판매시설, 노숙인 시설, 유통매장, 외국인밀집시설, 요양시설 등 전통시장에 대해서는 방역점검반의 활동을 강화하고, 백화점 등 유통매장에 대해서도 소독 등 방역관리와 함께 행사와 시식 자제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추모 성묘 벌초 대행 신청 방법

     

    온라인 추모 성묘 벌초 대행 신청 방법

    온라인 추모 성묘  벌초 대행 신청 방법 온라인 추모 성묘  벌초 대행 신청 방법 요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비대면 비지니스가 활성화 되었네요. 최근 에는 온라인 추모와 성묘, 그리고 벌�

    imd0807.tistory.com

     

    방역 대응 및 환자 치료

    연휴 기간에도 방역 대응과 환자 치료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연휴 기간에도 이용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응급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하여 검사와 치료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검역은 3교대로 상시 대응하는 한편, 질병관리청 콜센터는 24시간 대국민 상담을 이어가며, 방역당국의 필수인력도 순환근무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추석은 나와 우리 가족과 친지의 안전을 위하여 집에서 쉬며 화상 통화나 선물, 편지 등의 비대면 행사를 통해 서로 간의 마음을 나눌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로 부터 시작합니다. 음식은 배달의 민족 앱을 활용하세요 iphone

     

    추석 코로나 이동제한 인사 -  자가격리자 관리 현황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로부터 자가격리자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이를 점검하였습니다. 9월 20일(일) 18시 기준 자가격리 관리 대상자는 총 3만 6361명이고, 이 중 해외 입국 자가격리자는 2만 6550명, 국내 발생 자가격리자는 9,811명이다. 전체 자가 격리자는 전일 대비 503명이 감소하였습니다.. 어제(9.20.)는 격리장소를 무단이탈한 1명을 적발하여 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 현황 오늘 최근 확진자 수가 200명 이하로 나온 것은 그나마 다행이나 확실한 안정세를 만들기 위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

    imd0807.tistory.com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19 후유증 본 이야기는 코로나 19 환자의 치료 당시 상황과 후유증에 대해서 각색한 내용 입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 에 걸리게 되면, 가벼운 증상의 환자도 지속적�

    imd0807.tistory.com

     

    코로나 2.5 단계 연장 

    코로나 2.5 단계 현 단계를 일주일 연장하는 걸로 결정이 났네요 이러한 상황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2.5단계 연장

    코로나 2.5단계 연장 이번에 강화된 거리두기에 대해서 중대본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조치 연장 여부를 5~6일쯤 결정할 계획이네요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일 코로나 19관련 브리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