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까치온 서울 공공와이파이

     

    서울 공공와이파이 까치온 현황

     

     

     

     

     

     

     

    서울시의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까치온은 주요도로, 광장, 공원, 전통시장 등 공공생활권 전역에 4배 빠른 무료 공공와이파이 '까치온'이 설치되었습니다. 이러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는 오는 11월 1일부터 성동‧구로구 부터  11월 중순부터 은평‧강서‧도봉구까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네요

    주로 복지관 등 통신소외계층 대상 342개소에도 795개 실내형 공공와이파이 추가 설치 통신비 부담이 디지털 소외나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보편적으로 누리는 통신기본권 보장하게 될것으로 기대되네요

     

     

     

    서울시는 22년까지 서울시 전역에 자체 초고속 공공 통신망을 설치하고 이 통신망을 기반으로 하여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과 공공 사물 인터넷 망을 구축하여 스마트 도시 인프라를 완성할 계획 이네요

     '까치온'은 주요 도로와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의 공공생활권 전역에 구축예정이네요

     

     

     

     

    까치온은 주요 도로와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 공공생활권 전역에 구축되며, 스마트폰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을 선택하면 누구나 이용할수 있게 할 예정이네요

     

     

    와이파이 접속  최초 1회만 설정해 두면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까치온이 깔린 모든 곳에서 자동연결 하게 되네요

     

    서울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보안, 3D 맵 같은 4차 산업 신기술 구현을 위한 스마트시티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이동통신사업자의 회선을 임대하지 않고 자가망을 활용함으로써 통신비용 절감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는 2022년까지 서울 전역에 총 5954㎞의 자체 초고속 공공 자가통신망을 깔고, 이를 기반으로 까치온 1만1030대와 공공 사물인터넷망 1000대를 구축하는 '스마트서울'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보안, 3D 맵 같은 4차산업 신기술 구현을 위한 스마트시티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자가망을 활용함으로써 통신비용 절감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까치온은 주요 도로와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의 공공생활권 전역에 구축됩니다. 녹지, 하천 등을 포함한 서울 전체 면적의 약 11%에 해당하는 규모로, 주거지역과 민간건물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까치온 서비스는 기존 공공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4배 빠르고 4G LTE와 기가와이파이보다도 4배 빠를것으로 기대 하고 있네요

     기존 공공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4배 빠르고 보안이 한층 강화된 최신 와이파이 장비가 도입됩니다.

    . 지난해까지 628개소(1826대)에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 완료한 데 이어, 올해 추가로 342개소를 선정 완료하고 11월 중순까지 최신 와이파이6 장비 795대(1개소당 약 2.3대)를 설치할 계획이네요

     

     

     

     

     

    미국 시간 (미국 시각) 11월 3일 시작되는 미국 대선, 유튜브나 카카오 TV CNN 등의  방송을 통해 미국의 변화를 모니터링 해야 겠습니다. PASS

     

     

     

     

     

    서울 공공와이파이 까치온  이란

    까치온이란 막힘없이 기존 와이파이보다 4배 빠른 서울시의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입니다. 11월 1일부터 시작 예정입니다.

    까치온은 와이파이가 켜진다는 뜻의 온이 결합했네요. 와이파이 잘터지는 좋은 소식을 물고 까치가 온다라는 뜻도 있네요 서울을 감싸는  따뜻한 와이파이 까치온의 뜻도 있네요

     

    접속 방법은 일반접속은 와이파이 망에서 SEOUL이라는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되네요

    보안접속의 경우는 SEOUL_Secure 를 접속하여 아이디 seoul 패스워드는 seoul로 접속하면 되네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은 설정에서 EAP 방식 Peap 선택후 CA 인증서 인증 안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은 인증서 신뢰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미국 중고차, 미국 무비자 입국 일정, 공무원 시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이 드디어 갤럭시 Z폴드 2의 두 번째 제품의 출시했네요. 삼성은 8월 초 삼성 갤럭시 노트 20을 동시에 공개하면서 폴더블 폰에 대한 일부 공식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

    imd0807.tistory.com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SE2 가 어떤 성능이고 디자인인지 과연 아이폰의 명성을 이어갈 명작인지 아니면 망작인지에 대해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imd0807.tistory.com

    아이폰 12 사전 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이번에 새로 출시한 애플의 새로운 폰 아이폰 12 시리즈를 사전주문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출시 한 최초의 5G 스마트 폰이기 때문에 인지 몰라

    imd0807.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가 더 저렴하게 바뀝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번 리뷰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더 싸고 좋게 바뀐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변경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저도 지금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 할인 외에는 특별한 혜택은 없네요. 그렇기에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요 이에 대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