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날씨가 흐리네요. 그래도 공기는 좋으니 좋습니다. 

     

    지난번 이야기에서 방배동 지역 오피스텔 구매 관련해서 이야기드렸습니다. 

    몇 줄로 금세 지나가 버리니 너무나 쉽게 그려지는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 할때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그려 보고자 합니다. 물론 그 당시 있었던 일을 더듬어서 이야기해보아야겠죠.

    안산에 있는 부동산을 구매할때를 먼저 기억나는 대로 설명드리고 나머지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안산은 많은 인연이 있는 동네 인것 같습니다. 안산에서 임장도 많이 했고 오피스텔도 낙찰도 받은 곳이라 의미가 깊습니다. 

    정확히 년도는 기억 나지 않네요. 더운 여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에 저와 매형은 함께 안산 법원에 가서 경매 입찰을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것보다 정말 더웠던 걸로 기억합니다. 한 9시 30분쯤 도착하니 벌써 은행 대출 중개인 와 법무사 직원 분들이 오셔서 진을 치고 계시더군요. 들어갈 때 명함을 수십 장 받은 것 같습니다. 

     

    입찰을 위해서 수표 한장을 준비하고 갔습니다. 나중에 개표 후에 입찰금을 현금으로 준비하게 되면 시간이 많이 지연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미리 준비를 해 놓았죠. 입찰금액을 잘못 쓰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제가 입찰할 금액을 미리 종이에 적어서 가지고 갔습니다. 그 금액을 따라서 밑에서 붙어 차분히 금액을 적었습니다. 어느 분은 입찰금액에 0을 하나 더 추가해서 작성하셔서 

    결국 보증금을 포기하셔야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군요. 떨리면 실수를 하게 되는 법이니까요. 숫자를 적고 입찰표를 받아서 

    나왔습니다. 제 입찰 번호는 뒤에 있고 여러가지가 한꺼번에 나온 물건이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기다리가 우리 입찰건이 개표될 순간에 법원에서는 이건이 오래 걸러 맨 마지막에 개표하겠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한숨이 여기저기서 들리더군요.

    어쩌겠습니까 기다려야죠 한참을 기다리다 보니 경매지를 사서 정독하고 음료수도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다림이 초조하더군요. 결국 제 입찰건의 시간이 오고 저는 75%에 입찰했지만 결국 낙찰 받지 못했습니다. 누군가가 100% 이상으로 입찰해서 가지고 가더군요 제 물건 외에 여러 개의 물건을 다 가져갔습니다 같은 사람의 이름이 불리고 여기저기서 한숨소리가 나더군요. 저 역시 한숨을 내쉴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쩌겠습니까. 제 복이 없는 것이니까요. 

     

    답답한 마음에 밖으로 나와서 하늘을 쳐다보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한참을 더지나서 제가 입찰금을 넣어두었던 입찰 봉투를 돌려받고 돌아왔습니다. 정말 아쉬움이 많이 들었죠. 

    그때 그 물건을 제가 낙찰 받았으면 아마도 작지만 수익을 내고 계속 경매 입찰을 했다면 제 인생을 달라지지 않았을까요. 

     

    앞일은 아무도 모르니까요. 저는 결국 그 물건을 놓치고 다시 집으로 터벅터벅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 마음이 흔들리면 안됩니다. 평정심을 잃게 되면 실수를 하게 되더군요'

     

    저는 그리고 나서 평정심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다른 안산의 물건을 무턱대로 찾아다니게 됩니다. 

    무턱대로 여러개가 한 경매 번호로 나온 물건을 찾아다니고 한 물건에 입찰하게 됩니다. 

    금액은 크지 않았고 단독 입찰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었죠. 

    그 문제는 저에게 두고 두고 후회로 남게 됩니다. 

     

    다음 칼럼에서 이야기를 이어 갈게요.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추천글]

    [성남 재개발] 성남은행주공 재건축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 ,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 드릴께요

    [벚꽃축제] 진해, 서울, 여의도, 남산, 경주,여수, 석촌호수 벚꽃놀이, 벚꽃축제 가볼만한곳을 미리가보세요.

    [월급쟁이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 잡아 나도 한번 부자되어 보자 (제3회)

    [성남 재개발] 수진1구역 재개발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20년3월 케이비시세] 현재 부동산 시세 현황 및 시장의 움직임을 분석해 보자 (서울 상승률 둔화 , 전국 아파트 상승 둔화 안정기)

     

    [20년3월 케이비시세] 현재 부동산 시세 현황 및 시장의 움직임을 분석해 보자 (서울 상승률 둔화 , 전국 아파트 상승 둔화 안정기)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3월 부동산 동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제 나름의 분석 방법입니다. 정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서울지역 집값 상승이 둔화되면서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기존 수도..

    imd0807.tistory.com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