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성남 재개발 지구 중에 신흥 1구역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진 현황

     

    현재 추진 현황은 기본 계획이 수립된 초기 단계 입니다. 

    총 면적은 193.975m2 이고 용적률 250% 이하, 건폐율 50% 이하로 되어 있네요. 

    2020년 정비 계획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거주세대수는 5,483세대 입니다. 

    노후 건축물은 2029동이나 되네요. 

    기반 시설 면적은 20,158m2 입니다.

     

    2012.01.30. : 2020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고시
    2019.05.27. : 2030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고시

     

     

    재개발 진행현황 

    세입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서 순환정비 방식을 시행할 예정이네요. 

    시는 2030 기본계획을 통해 2020 기존 기본 계획보다 세부적으로 

    정비 사업을 진행하는 방안을 마련했네요. 

     

    주거지는 주택 노후도를 측정함으로써 기반 시설의 불량한 정도에 따라 

    유형을 분류 관리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네요. 

    토지 역시 이용 목정에 따라 주거 환경 정비, 도심 기능 활성화 등으로 사업을 

    구분하여 진행 할 예정이네요. 

     

    신흥 1구역의 경우는 내년쯤에 정비 계획 수립 할 예정으로 아직 사업의 초기 단계라 

    갈길이 아직 먼것으로 보이네요. 

     

    신흥 1구역의 경우 신흥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수진 1구역과 

    신흥 3구역이 재개발이 완료 되면 명품 단지로 탈바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 오랜 기간이 아닌 10년뒤에 모습이 될것 같네요. 

     

    향후 진행

    민관 합동 개발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며 시공사 선정은 최저가 입찰 방식이 아닌 

    주민 투표로 선정하는 방식이 될 예정이네요. 

    아파트 품질 또한 트렌드에 맞게 지어 강남 재건축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끌어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대가 됩니다. 

     

    성남시 원도심의 재개발/재건축 2단계 사업이 마무리 되는 2022년에 주민 이주를 

    시작한다는 계획 이네요. 

     

     

    제가 주변에 살아본 결과 성남 구시가지의 재개발과 재건축이 마무리 된다면 

    강남 근거리에 있으며 분당 위례와 가까운 지역으로 집값 상승의 

    혜택을 많이 누릴것으로 예상 됩니다. 

     

    신흥 1구역 개발 계획도

     

     

     

    신흥 1구역 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