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제 경험을 말씀드릴게요.
제가 처음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던 때는 10년 전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서울에 재개발 지구가 한창 발표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었던 때였습니다.
몇 군데 재개발 지구는 아직 발표하기 전이였습니다. 그때 강남역에서 40만 원을 주고 두 달짜리 재건축 재개발 강의를 들었습니다. 소위 전문가 분들이 오셔서 서울의 각 재개발 지역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정말 열정적이셨죠.
처음 소개 받은 지역이 소개라기보다 설명받은 지역이 동작구 흑석 지역이었습니다. 그다음은 성수역 근처 재개발 지구였습니다. 금액도 수천만 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한 지역이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받은 지역이 방배동 재개발 지역이었습니다. 구역 지정 전이였고 순차적으로 구역 지정이 예정되어 있었죠.
지금에야 아시겠지만 방배동 지역은 전체가 현재 공사중입니다. 십여 개의 재개발 지역, 여러 개의 재건축 단지가 지금 지구 지정되어 개발이 추진되고 있네요. 재개발에 투자한 내용은 좀 더 뒤에 말씀드릴게요.
일전에 말씀드렸던, 방배동 지역에 구입한 오피스텔 역시 매입가에 약 70% 가격이 상승하여 저에게 부자가 되는 기회를 가져다주었지요.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저를 부러워하시라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는 지금도 여전히 저희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어느 책에서 읽었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는 글귀가 기억이 납니다.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더라도 대부분 사람들이 그 내용을 흘려 들어버리고,
그 내용을 듣더라고 대부분은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실행을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겁이 나거나 두려워서
중도에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책에서는 가난한 사람들이나 서민들은 부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라는
식으로 강하게 글을 남긴 것 같더군요.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선망합니다. 하지만 움직이지 않으면 그리고 배우고 공부하지 않으면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합니다. 공부와 노력은 투자에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전쟁터에 총을 가져 나가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부와 노력은 돈을 벌고 안 벌고의 문제가 아니라 투자라는 전쟁터에 나아갈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가장 큰 기본이 됩니다. 지역을 분석하고, 경제 상황을 분석하거나 모니터링하면서 부동산의 가치를 볼 수 있는 눈을 먼저 기르세요
그렇게 4~5년을 노력하시면 돈은 저절로 들어옵니다. 실수나 실패를 하신다고요? 당연한 겁니다.
부자들도 실패나 실수를 하면서 배우고 또 경험하고 그렇게 발전해 나갑니다.
넘어지고 또 일어서고 다시 넘어지고 이것을 수십 번 하다 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고 또 성공이 다가오게 됩니다.
그러니 노력하세요. 노력해야 부자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월급쟁이 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잡아 나도 한번 부자 되어 보자(제5회)
[월급쟁이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 잡아 나도 한번 부자되어 보자 (제4화)
아파트의 내용연수와 생명 주기 분석을 통한 주택의 보유 기간 산정
2월 20일 부동산 대책 이후 코로나19 흐름이 어떻게 이어갈것인가 한번 알아보자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