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이번주 주간 동향 분석을 리포트 해드릴께요 

    서울 강남 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인천 지역이 전주 대비 0.36% 상승하여 추세 상승을 이어가고 있네요. 

     

    서초 0%, 강남, 0.01%, 강동 0.08%, 송파 0.1%, 마포 0.06%, 용산 0.08% 상승률로 

    기존대비 낮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네요. 

     

    수도권의 경우는 0.21% 상승으로 전주 대비 상승률이 높네요. 

    지방의 경우 세종이 0.41% 상승 나머지 지역은 보합으로 보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즉, 상승률이 둔화 되고 있으며 아파트 가격 상승의 꼭지점에 다다른것인지 아니면 

    기타 외부 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아파트 가격이 잠시 정체기 인지는 두고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지역별 아파트 매매 가격 변동률 입니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가격 상승폭이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아직 상승폭 둔화가 약 한주밖에 나타나지 않은 지수이므로 두고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시도별 아파트 가격 변동률 입니다. 세종 대전 인천 지역이 가격 상승을 이끌고 있네요. 

     

     

    서울은 강남 이외의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두드러 집니다. 특히 금천, 관악, 양천구의 가격 상승이 눈이 띕니다.

     

    기존 수원, 수지, 성남 지역의 아파트 가격 상승이 주변으로 번지는 케이스 입니다. 

    군포, 광명, 그리고 성남 일부 지역 안산 상록구 도 가격이 상승하고 있네요.

    전세가격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세가 주춤하네요.

    대전 이 두드러지고 나머지 지역의 아파트 전세가격은 보합입니다.

    서울도 역시 아파트 전세가격은 보합세입니다.

     

     

     

    아파트 전세 가격 상승은 기존의 매매가격 상승지역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이 후행 하고 있네요.

     

    매매 우위 지수를 보시면 전반적으로 매수 우위 지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주변 

    경기 상황 자체가 워낙 안좋아져서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