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현재 부동산 동향을 간단히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결론적으로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은 상승폭이 둔화세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은 매매가격 둔화세에서 하락세로 전환 되었고 서울의 일부지역에서 가격 상승을 지지하고 있네요. 

    경기권은 수원 일부 지역, 안양 동안구 지역에서 아파트 가격 상승을 지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5월달의 지수 변화를 유심히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하락세로 전환될지 아니면 

    다시 상승으로 전환될지가 5월에 판가름 나겠네요.

     

    지역별 주택 매매가격 증감률

    주택 매매가격 지수를 보면 수도권 0.33, 서울 0.16 등으로 1월 상승 2월 상승폭둔화, 3월 다소 상승 하였다가 

    4월달에 2월수준으로 상승폭이 둔화 되었네요. 

    결론은 주택 매매가격의 하락기에 접어들었다기 보다는 가격 상승이 둔화 되는 시점이라고 보는게 정확할것 같습니다. 

    하락기에 접어든지 여부는 몇개월 추세를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네요.

     

     

    서울 유형별 매매가격 월간 증감률

    서울시의 유형별 매매 가격은 연립 0.18, 주택 0.16, 아파트 0.15등으로 전반적으로 매매가격 상승이 

    둔화세가 뚜렷합니다. 관건은 5월달이 되겠네요. 5월에 아파트 가격의 흐름이 어떻게 유지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기타 지방 주택 매매가격 전월 대비 증감율

    지반의 경우는 세종시는 아직까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0.41 나머지 지방의 경우는 

    가격이 보합세에서 다소 하락으로 전환 되는 시점인것 같습니다. 

    5월 지수가 중요 할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주요구 주택 매매가격 전월 대비 증감률

    서울 주요구 매매가격 상승률의 경우는 중구 0.37 구로구0.36 노원구 0.35 서대문구 0.31

    등으로 상승했고 강남은 -0.06, 강북구 -0.13, 서초구 -0.17 등으로 가격 하락세에 있네요.

    경기 주요 상승지역 주택 매매가격 전월대비 증감률

    경기도의 주요 상승지역 주택 매매가격으 보면 안양 동안구와 군포 가 1.43, 1.39 %로 전월대비 

    상승폭이 강화 되었고 안산 단원구 역시 0.8%로 상승세에 있네요 

    수원 장안구와, 권선구 역시 상승세에 있네요.

     

    지역별 주택 전세가격 월간 증감률

    지역별 주택 전세가격 월간 증감률을 보면 서울 0.09, 수도권 0.09 지방 -0.01 %로 

    전월 대비 상승폭이 둔화되었네요 확실한 둔화 시그널 이네요.

    서울 주요구 주택 전세가격 전월대비 증감률

    서울 주요구의 주택 전세 가격은 마포구 0.46, 동작구 0.41, 종로구 0.36% 등으로 

    가격 상승을 이끌어가고 있는 상황 입니다. 

    강북구 -0.06%, 도봉구 -0.07%, 양천구 -0.1%등으로 가격 하락세에 있네요. 

     

    경기 주요 상승지역 주택 전세가격 전월대비 증감률

    경기도의 경우는 안양 동안구가 전세가격 0.42%, 용인 기흥구 0.33%, 수원 영통구가 0.29%, 

    성남 중원구가 0.28%, 수원 권선구가 0.26% 전세가격 상승되었네요. 

     

    경기 주요 하락지역 주택 전세가격 증감률

    경기도 주요 전세가격 하락지역의 경우는 과천이 -0.98%로 하락세가 두드러 집니다. 

    이는 일시적인 전세 물량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세로 보이네요. 

     

    매매전망 지수 추이

    다음은 매매전망 지수 부분입니다. 3월까지 매매전망 지수가 대부분 100을 넘었으나, 

    지금은 서울 86, 부산 90, 전국 95 등으로 매매 전망 지수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코로나 사태 진정으로 5월 매매 전망 지수를 세심히 보아야 겠습니다. 

     

     

    지역별 매매전망지수

    지역별 매매전망 지수의 경우는 서울이 86, 경기가 98 인천이 특이하게 107이네요. 

    역시나 인천으로 투자가 몰리는 분위기는 맞는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대전 110 충북 113 등으로 매매전망지수는 지난달 대비 낮아졌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