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포항 사랑 상품권 

     

    [포항지역화폐] 포항 지역 상품권(포항사랑 상품권) 신청 및 구매방법, 종류, 사용처, 가맹점 , 카드형, 종이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포항시에서는 지역 화폐로 포항 사랑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네요. 

    포항시에서 포항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상품권을 판매 하고 있으며 일정 부분 효과를 보고 있네요.

     

     

     

    포항 경제를 살리는 포항 지역 사랑 상품권에

    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할인,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포항사랑 상품권이란 포항시가 발행하고 포항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 사랑 상품권을 말합니다. 

     

     

    포항시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포항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포항시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기대됩니다.

     

    포항시뿐만 아니라 전국 시군에서도 다수 발행하여 운영 중에 있네요.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혜택은?

    일반 구매할 경우에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약 10% 할인, 평상시에는 5% 할인이 적용되네요. 

    소득 공제 역시 30%가 혜택이 됩니다. 

     

    카드 연회비는 당연히 무료겠네요. 

     

    가맹점의 경우 상품권을 맞게 되면서 카드수수료 할인을 받을수 있네요 

    좋은 혜택입니다.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가맹점

    포항 사랑 상품권은 가맹점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내요. 

    가맹점으로 지정 되지 않으면 상품권 취급이 불가하네요. 

    가맹점 지정 대상은 관내 사업자 등록된 업소가 대상이네요. 

    주로 전통시장 입점 업소, 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미, 이용업, 세탁소, 주유소 등입니다)

     

    신청은 상시 신청 가능하네요. 신청 장소는 포항시청 일자리 경제 노동과 또는 읍면동사무소

    지참 서류는 가맹점 지정 신청서(읍,면,동 비치) 사업자 등록증이면 됩니다. 

    지정 방법은 지정서 교부, 계약서 날인, 스티커 교부 됩니다.

    신청 문의 는 포항 시청 일자리 경제 노동과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세요.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구매 방법

     

    * 포항 사랑 상품권 판매점 찾는 방법

    포항 사랑 상품권의 판매점은 현재 포항시내 금융기관 160여 권에서 판매하고 있네요

    대표적으로 농협 수협 대구은행, 그리도 새마을 금고에서 판매하고 있네요 

    가까운 은행에서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http://www245.pohang.go.kr/site/open_content/giftcard/sales_agent.php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현황

    금융기관명/주소(읍/면/동)로 검색

    www245.pohang.go.kr

    포항 지역 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구매 한도 

    포항 사랑 상품권 구매는 개인은 1일 10만 원, 월 50만 원 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도를 초과해서 구매할 경우 5% 할인이 적용되지 않네요. 아쉽네요.

    연간으로 따지면 400만원 범위에서 할인 구매가 가능하네요.

     

    기업/법인/단체는 구매 한도 제한은 없으나 인센티브 제공되지 않네요. 

    *보관상 또는 사용상 취급 부주의로 훼손되면 상품권으로써 효력 자체가 상실되네요 

    발행자가 분실 훼손을 책임지지 않네요.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네요.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사용 방법 

    포항사랑 상품권의 사용은 아래와 같은 포항 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네요. 

    신용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부천시내 음식점, 동네 슈퍼, 카페 소상공인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항시에 사업자 등록되어 있는 거의 모든 없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단 대규모 점포(백화점 대형 마트) 및 준 대규포 점포(기업형 슈퍼마켓), 단란 유흥주점은

    사용이 안되네요. 법인 사업자 직영점은 제외네요. 

     

    하지만, 백화점 쇼핑센터, 대형 마트, 유흥업소, 연매출 10억 초과 업체에서는 사용이 

    안되네요. 

     

     

     

     

    포항시 지역상품권이  골목 상권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대안 화폐로 

    확실히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착한 지역 화폐와 함께 지역 상권이 살아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속 사용으로 부천의 상권 활성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많이 사용하세요.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자주 묻는 질문


    Q. 해당 지역 시민만 사용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지역화폐 구입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구입시 최대 5% 할인과 소득공제 30%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Q 온누리 상품권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반면 각 지역 화폐는 지역 내 전통시장, 
      소상공인, 10억 미만 지역 기업에 사용 가능 합니다. 

    Q 분실시 재발급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가능하며 재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Q 지역화폐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A 일반 발행의 경우 3~5년(지역마다 다름)이며 유효기간 내 미사용시 소멸됩니다. 

    Q 카드형 지역화폐의 충전은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앱에서 연결된 계좌를 통해 즉시 가능하며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도 충전 가능하네요 

    Q 편의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사용되나요?
    A 연매출 10억 이하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Q.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나요? 
    A. 거주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지만 해당 지역화폐를 발급한 경우 해당 지역 내에서만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청소년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만 14세 이상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가 있다면 청소년도 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교통 기능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교통 기능은 없습니다. 

    Q. 카드 잔액을 ATM 기기에서 인출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현금 인출은 불가합니다. 

    Q. 통장에서 카드로 충전 금액을 이체할 때 수수료가 있나요? 
    A. 아니요. 없습니다. 

    Q. 오프라인에서 지역화폐 구매 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현금 결제만 가능하며 충전 가능 최소 금액은 1만원 이상입니다. 

    Q.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지역화폐는 충전 금액이 소진되면 사용이 불가한가요? 
    A. 아닙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연결계좌를 통해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마그네틱으로도 결제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카드 앞면 IC칩 삽입을 통해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Q. 가맹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결제 가능 대상 가맹점인 경우 BC카드망을 통해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별도의 등록 절차는 없습니다. 

    Q. 결제를 취소할 수 있나요? 
    A. 결제한 가맹점에 직접 방문해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 시 가맹점에 따라 카드 잔액 복구까지 3~7일이 소요됩니다. 
    (가맹점 정책 및 서비스 종류에 따라 결제 취소 제한될 수 있음) 

    Q. 충전을 취소할 수 있나요? 
    A. 충전 취소는 다음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해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소 신청 시 충전 취소 금액은 3영업일 이내 앱에 연결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포항 지역화폐 포항 사랑 상품권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