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추천글

    한쪽 귀 먹먹 증상 왜 그런지와 미리 예방하는법 알아볼께요.

    감자 삶는 법과 찌는 법,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 총정리

    콤부차 효능 8가지, 부작용 반드시 주의하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알아보기 휴대폰만 있으면 1분이면 바로 확인됨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논란이 되고 있는 음식점 허가 총량제 란 무엇인가.

    서울지킴자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보건증 재발급 기간 비용 인터넷 신청방법 총정리

    오늘은 인터넷으로 꼭 필요한 서류인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주민등록 등본은 본인의 주민등록 현황의 확인 필요한 경우에 본인이나 세대원 및 이해 관계자들이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네요. 내국인만 가능하고 인터넷에서의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네요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고 본인 인증된 경우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하고요 우편(유료)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네요 본인 인증이 안 되는 경우에는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우편 신청 발급받을 수 있네요

     

    주민등록등본상의 등록표는 세대별 구성내용을 옮긴 문서를 말합니다. 세대원 전원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네요. 

    세대원의 이름 나이 주민번호 등의 상세 정보가 표시되어 있으며 세대원 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구비하면 발급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현장 발급의경우이고요 인터넷으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하면 역시 발급이 가능하네요. 종합소득세 신고할때나 각종 대출이나 부동산 거래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1 접수 

     

     

     

    접수 처리는 시청, 구청,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하네요 그래도 가장 편한 건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경우이네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2 필요 서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 면허증 등의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네요 

    이해 관계인의 경우 이해 관계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시행 규칙상에 규정한 신청서식 및 서류)

    위임받은 경우에는 위임한 사람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 면허증 등 신분증 사본

     

    제출 안 해도 되는 서류 (공무원 확인)

    국민 기초 생황 수급 증명서 

    국가 유공자 확인원

    한부모가족증명서 

    외국인 등록 사실 증명서

    #2 행복한 내 보금자리, 겨울만 되면 힘들어

     

    #2 행복한 내 보금자리, 겨울만 되면 힘들어 - 피드모아

    아이들의 돌잔치즈음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11월이였죠. 매우 추웠네요.

    feedmoa.com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적립 한방에 하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적립 한방에 하기 - 피드모아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적립 한방에 하는법 즉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자세한 영수증 리뷰를 작성하면서 포인트 적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eedmoa.com

    하이패스 사용내역 알아보기 휴대폰만 있으면 1분이면 바로 확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3.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방문 즉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네요 

    수수료는 1통에 400원, 위임받은 사람의 경우는 500원이 드려, 인터넷으로 본인 발급받을 때는 

    무료네요 

     

    신청서는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 신청서 교부 신청 위임장

    (주민등록법 시행 규칙: 별지 서식 7, 7호의 2, 9호)

    신청 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 가능하네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4 사이트 접속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 발급하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해 보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좌측 하단에 주민등록 등본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다음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신청 방법 및 수수료, 처리기간은 즉시 처리되며, 신청 시 필요한 서류 관련 정보 신청서 신청 자격 등의 일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신청 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전환 되게 됩니다. 신청 방법은 회원 신청 및 비회원 신청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둘 다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는 별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준비했고 비회원으로 신청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5  민원 안내 및 신청

    다음 화면으로 나타나는 것은 공인 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이는 회원 일 경우 공인 인증서로도 로그인 가능하고 디지털 원패스, 기존 가입한 경우에는 아이디로 로그인, 지문 보안 인증 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네요. 저는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주민등록 번호 입력, 연락처와 수신 동의는 옵션이라서 생략했습니다. 연락처로 SMS 수신이 필요할 경우에는 예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필요 없더라고요. 마지막에 입력 확인을 위한 임의의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후에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은 주민등록표 등본 교부 신청 화면입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 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민 등록사 주소는 예를 들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등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주민등록 등본 교류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발급 형태는 과거의 주소 이력이나 변동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를 포함하여 발급할지 아니면 일부 항목은 제외하고 발급할지 여부를 선택하여 발급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별도 제외하지 않고 모두 발급하였네요. 그다음 화면에서 발급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발급 방법은 프린터가 있다면 즉시 발급을 선택하여 프린터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으나 이는 수수료가 발생되니 되도록이면 프린터로 발급받으면  좋네요 무료가 좋지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5 등본 교부 신청

     

     

    다음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네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뽀로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약 몇 초간 기다리면, 민원처리 결과를 확인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네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6  인쇄

     

    다음 화면은 서비스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요. 서비스 신청 내역에는 민원 접수번호 민원 사무명이야 당연히 주민등록등본 교부이고 처리 상태는 처리완료로 문서 출력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교부 기관은 저 같은 경우는 경기도 성남시 행정 기획조정실 민원여권 가네요. 추가 신청도 바로 가능한 것 같네요. 갑자기 화면이 다운되거나 아니면 프린터가 없다면 비회원 로그인을 다시 하거나, 회원 로그인 후에 서비스 신청내역을 검색하여 문서를 출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문서 출력 화면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PDF로 화면이 출력되어 표시됩니다. 문서상에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출력 가능한 프린터를 가지고 계신다면 우측 상단에 인쇄 아이콘을 선택하여 인쇄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는 반드시 켜져 있어야 하고요. 인쇄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이 인쇄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요?

     

    이상으로 우리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주민등록 등본의 발급 방법 종류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민등록 초본의 경우에는 위에 화면에서 주민등록 등본을 선택하시지 마시고 주민등록 초본을 선택하시고 바로 절차를 진행하시면 인쇄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TIP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 가능한지요

    정부 24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은 세대원의 주민등록 초본도 발급이 가능하네요 

    부모가 어린 자녀초본을 발급 하는 경우, 로그인 및 공인 인증서는 부모 정보를 사용해서 

    발급 받으시면 되네요. 

     

    이상으로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과 현장에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