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KB 케이비 시세, 부동산 공부] 서울, 경기도권 집값 상승폭 둔화 상승 전환 가능할까 (6월)

    안녕하세요 초보 나침반입니다. 

     

    6월 부동산 동향 분석 입니다. 서울지역 집값 상승폭의 둔화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기존 수도권 아파트 가격의 상승 둔화가 두드러졌으나 최근 수도권 역시 아파트 가격 상승의 둔화폭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간 아파트 매매 가격 현황 (6월 첫 주분) 전반적으로 대세 상승기로 전환되고 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네요 이번 월간 지역 시세는 5월분을 종합적으롭 분석한 자료라 최근 주간 매매동향에서 볼 수 있는 추세의 전환 모멘텀을 확인할 수는 없네요 이번 주 주간 매매동향을 한번 보시면 부동산의 상승 추세 전환됨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월간 지역별 주택매매가격 증감률

     

     

    월간 지역별 아파트 매매가격 주간 변동률입니다. 수도권 매매가격은 0.2% 증가, 서울지역은 0.02% 증가 등으로 전달 대비 상승률이 감소했습니다. 상승률이 감소했다는 이야기로 가격 하락세는 아닙니다. 

    코로나 사태도 있는 만큼 가격 추세를 모니터링할 필요 있습니다.

     

    서울 유형별 매매가격 월간 증감률.

    아파트 0.00%  포함 주택, 단독 등 전반적으로 가격 하락세를 보입니다. 그 가격 하락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기타 지방 주택 매매 가격 전월대비 증감률

    기타 지방은 가격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부 세종 지역만 0.21%, 충남 지역 0.13%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계속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지역 주요구 아파트 매매 가격 추이

    종로구 0.25% 상승, 중구 0.16% 상승, 은평구 0.12% 등 가격 하락 징후는 없습니다.

    가격은 상승세이긴 하나 가격 상승 폭이 둔화되고 있다는 게 맞는 해석으로 보입니다. 

     

     

    경기 주요 지역 주택매매 가격 전월 대비 증감률

    경기권 지역별 상승률입니다. 성남 중원구 1.76%, 고양 덕양구 0.67% 상승 등 가격 상승폭이 과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비규제 지역에 대한 상승은 언제 가지 이어질지는 두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 주요 지역 전세 가격 증감률

    경기도 주요지역의 주택 전세 가격 증감률입니다. 안양만안구, 0.56, 용인 수지구가 0.38, 남양주가 0.31% 상승했습니다.

     

     

     

    지역별 전세 가격 증감률

     

    지역별 주택 전세가격 상승률입니다. 전세 가격은 매매 가격의 선행 지표입니다. 

    수도권은 0.09%로 약간 상승, 서울은 0.06%로 기존 달 대비 하락했습니다. 경기도권은 가격이 보합이나 약간 상승 서울은 보합 하락 예상됩니다.

     

    서울 주요 구 전세 가격 증감률

     강남구 0.3%, 종로구 0.29%로 해당 구 전세 수요가 꾸준하게 오르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매매 전망 지수 추이 

    매매 전망 지수 추이 선입니다. 전국 99, 서울 92, 대전 111 등의 매매 전망이 상승 추세 전환이 전망됩니다. 

    100 이상이면 2~ 3개월 후 상승 전망됩니다. 

    지역별 매매 전망 지수

    대전 111, 인천, 110로 상승을 주도할 것으로 보이며, 서울도 92등으로 지금과  2~3개월 후에도 상승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