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수도권에서의 코로나 확진자 발병이 지속 확산세에 있음에 따라서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에서는 수도권지역에 방역 강화 조치를 지속 진행 한다고 하네요. 원래 6월 14일까지 지속 실시하기로 하였으나 확산세가 안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음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방역 강화 조치는 기간 연장되는 것으로 결정 된것 같네요.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방역 조치 강화 방안은?

     

     

    6월 14일 까지로 예정된 강화된 방역 조치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의 연쇄 감염이 확산 됨에 따라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는 수도권의 상황이 안정될때 까지 고위험 시설의 집합 제한, 공공 시설의 운영 중단 등의 기존 조치를 연장하는 한편으로 종료 기한을 정하는 대신 일일 평균 신규 확진환자 수 10명 이내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직전 위험도 수준으로 상황을 안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추가적인 방역 조치를 실시 하기로 하였네요. 

    학원과 PC방, 고위험시설 대상 집합제한 조치, 공공시설 운영 중단 및 각종 공공행사 자제, 사업장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네요.

    관계부처, 지방자치단체 합동으로 취약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단속하여,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무관용으로 엄정하게 대응하기로 하였네요.  또한 수도권 상황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보완조치로써 감염 확산의 완화, 의심자 진단과 추적 강화, 재유행을 대비한 의료체계 재정비를 추진하기로 했네요 이미 재유행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비책을 수립하는게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역수칙을 강제 적용하는 고위험시설을 기존의 8개 시설에서 추가적으로 확대하여 관리를 강화하고, 현장의 의견을 들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시설을 집중관리한다는 방침이네요.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마스크 착용 

    또한 여름철에 보다 적합한 비말 차단 마스크의 공급을 확대하고,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도록 홍보와 계도 및 행정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쇼핑, 외식, 스포츠 활동 등 활동별 감염 위험도를 평가·공개하여 국민 스스로가 경각심을 갖고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계도한다고하네요. 기존과 같이 시설 폐쇄 조치 등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진단 및 추적 강화

     

    진단과 추적 강화를 위해 고시원, 쪽방촌 등 방역 사각지대 중심으로 증상 여부와 관련 없이  선제적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필요 시 유증상자 대상 한시적 무료검사 확대도 검토할 계획이네요. 현장의 선별검사 업무 부담을 고려하여 중앙 차원에서 의료인력 등의 한시적 파견, 냉방조끼 긴급도입도 추진한다고 합니다 신속한 역학조사와 조기 격리가 가능하도록 수도권 역학조사관을 확대* 배치하고, 경찰청 신속대응팀과 상시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네요. 

      * 중앙방역대책본부와 비수도권 역학조사관을 활용하여 수도권을 한시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네요.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전자 출입 명부 도입

    6월 10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위험시설의 전자출입명부를 차질없이 도입하고, 수도권의 학원과 PC방에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자 출입 명부의 설치를 의무화할 계획이네요. 이외 다른 시설에서도 적극적으로 권장하여, 이용자 파악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네요.



     학원의 경우, 휴대전화 미사용자 과다 등 특수성으로 인해 교육부에서 별도 세부지침을 마련해 시행할 예정으로  (전자출입명부 계도기간 동안 수도권 학원 중 의무시설과 예외시설 등 세부지침 정할 계획 이라고 밝혔네요 

     

    TIP
     
     

    상세 전자 출입 명부 도입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 궁금 하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의료 체계 재정비

    수도권 지역 간 공동 병상대응체계 계획을 조기에 확정하고 지방자치단체 생활치료센터 이외의 국가지정 공동 생활치료센터*(2개소)도 신설하고, 운영하도록 할 예정 이라고 밝혔네요.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주민 및 사업주 대상 

    아래 수도권 방역 강화 조치 가이드 내용 입니다. 불요 불급한 외출 과 모임 행사는 자제하고 아프면 3~4일 집에서 쉬고 출근을 자제 합니다. 사람간 두팔 간격 거리두기, 손싯기, 기침 예절을 준수합니다. 생활속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킵니다. 머무는 장소는 매일 2회 이상 환기 하고 손이 자주 닿는 표면은 주기적으로 소독 해줍니다. 대중 교통 및 다중이용 시설 방문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퇴근후 회식 및 모임은 자제하고 바로 집으로 귀가합니다. 요양병원, 의료시설의 면회는 자제 합니다. 이러한 생활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코로나 사태의 진정을 가져왔으면 좋겠네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무엇이 달라질것인지 궁금 하시다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우리가 준비해해야 할 것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이제 지금까지 가지 못했던 시대 상황에 마주하고 있습니��

    imd0807.tistory.com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연장 - 행동 수칙

    코로나 감염병 예방 지침 

    출처: 질병 관리 본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