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부동산 스터디

     

    부동산 스터디 -현황

     

     

    요즘에 부동산 특히나 아파트 가격 상승폭 무서울 정도네요 각 지역 맘카 페나 회사에서도 역시 부동산 관련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네요. 어느 지역 어느 아파트 가격이 얼마나 올랐는지 그리고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일주일 만에 수천만을 벌었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더군요. 아래 그래프는 지역별로 보는 월간 주택 매매 가격의 증감률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0.64% 평균 상승하였네요. 0.64% 라는건 어차피 평균 증감률이 될 것이고 이것으로 전반적인 수도권 주택 가격 상승률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10억짜리 아파트를 소유한 사람에게 1% 가격 상승했다는 뜻은 6월 한 달 만에 1천만 원의 가격 상승이 있었다는 뜻일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는 평균의 오류 일 것이고 서울, 판교, 분당 지역 등은 상대적으로 가격 상승폭이 컸을 것이고, 일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가격 상승폭이 적었다는 점에서 가격 상승률이 어느 정도인지는 직접 6월 아파트 실거래가 가격 상승률로 비교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매매가격 전망 지수입니다. 물론 617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급매를 원하는 일부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매매 전망 지수 역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이 130 전국이 118로 시중에 있는 자금이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 자금을 안정적으로 기업에 투자될 수 있게 하여 선순환 구조가 발생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정책을 적기에 진행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특정 지역의 호가 상승 률 보다는 실제 가격 상승폭이나 특정 단지의 가격 상승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하는 게 가장 투명하고 정확한 내용입니다. 호가로 1억을 올렸다 아니면 2억이 올랐다는 것은 정확한 내용이 아니네요. 아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따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부동산 스터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국토 교통부에서는 공공 데이터 개발과 부동산 실거래 자료 증가에 따라서 부동산의 실 거래 동향을 보

    imd0807.tistory.com

     

    우선 특정 단지의 실제 아파트 가격 상승은 얼마나 되었는지 한번확인 해 볼게요 물론 KB 국민은행 사이트에서도 확인은 가능합니다. 그래도 실제 거래 가격 신고 가격을 기준으로 확인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기준으로 확인하는 게 아무래도 정확하겠죠. 가격 상승은 있는 것 맞네요. 물론 층수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나고 내부 리모델링 등의 여러 여건을 고려해야겠지만, 1월 10.2억 ~ 11.2억 정도에서 6월은 11.5억 ~ 12.2 억정도로 가격 상승이 있었던 것은 확실하네요. 

     

    3년간 얼마나 가격이 상승했는지도 한번 알아볼게요 이번에는 KB STAR 사이트를 활용했습니다. 해당 단지의 아파트 시세 변동 폭은 아래와 같이 2018년 7월 평균 6억대에서 2019년까지 7억 5천대를 유지하다가 최근 2020년 1월부터 가격 상승폭이 확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 평균 가격은 현재 9억대로 표시되고 있네요 아래 가격 기준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볼게요. 

    부동산 스터디- KB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래 KB 시세 기반으로 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따로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KB(케이비)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상세히 설명 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KB 국민은행에서 부동산 시세와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주택은행 통합 국민은행에서 왜 부동산 시세를 조회 할수 있을까 궁금하실

    imd0807.tistory.com

     

    부동산 스터디 - 과연 앞으로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될까.

    그럼 과거 부동산 가격의 패턴은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가격 상승이 지속되지는 않았을것으로 예측은 되고 어떤 식으로 가격 흐름이 나타날까요. 과연 현재의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을까요? 다른 전문가들처럼 가격 고점으로 더 이상의 가격 상승은 이뤄지지 않을까요. 단순 한 가지 지수만으로는 이를 판단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한 가지 지표로 한번 추측을 할 수 있는 참고자료로 삼아 볼게요 오늘 확인한 지표는 가격 상승 패턴입니다.  지표가 2006년도부터 밖에 나와 있지 않네요 우선 참고 삼아 내용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네요. 2008 금융 위기, 2012 유럽 금융 위기 그리고 최근 미중 무역 전쟁과 코로나 사태 등을 보았을 때 아파트 가격은 순간적인 가격 하락은 있을지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추세 상승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지금과 같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 전망은 한 치 앞을 알 수는 없겠고 한 가지 지표 만으로 전체를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한동안은 가격 상승과 보합을 이어갈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이전 자료를 정리해서 내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부동산 스터디

    부동산 스터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