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성공을 목표로 지금도 열심히 뛰고 계신 여러분께 이 글을 남깁니다. 

     

    저는 결코 유명한 사람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남들보다 크게 성공한 사람은 아닙니다. 

    어떤 분야든 멋진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예외없이 그 분야에 큰 도전을 해왔고 성취를 이뤄왔습니다. 

    무엇이든지 도전하고 움직여야 뭐 하나라도 이룰수 있을 것 아닌가. 

    누군가 이렇게 말했다 부자가 되는게 어려운 건 맞지만 그렇다고 노력한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 아니면 일반 서민에게 투자하는법 즉 부자 되는 법을 알려주려 해도 귀담아듣지 않는다고 

    귀담아듣지 않으니 결국은 움직이지 못하고 성공의 기회조차 얻지 못한다. 

    성공의 기회를 얻고자 한다면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우고 따라가려 노력해야 한다. 작은 성공이라도 이루길 원한다면

    부자들의 생각을 배우고 부자들의 행동을 밴치 마킹해서 그대로 하려 노력해야 한다. 그들이 본인과 함께 하지 않는다면 

    그들의 바짓가랭이라도 잡고 졸라서라도 그들의 모든 걸 배우려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시간이 없어서 돈이 없어서, 그리고 자존심이 상해서 이런 저런 핑계로 포기한다 쉽게 포기합니다. 

     

    그러면 안되는데 안타깝지만 쉽게 포기 하네요. 

     

    하지만 그게 문제일까요?

    쉽게 포기하는게 문제라면 평범한 서민은 결코 부자가 되지 못하겠죠.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고 다른 우리나라를 살아가는 평범한 서민들 대부분의 문제 이죠. 

    맞습니다. 우리는 돈을 버는 법을 배운 적이 없어요.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운 적이 없죠. 그냥 휩쓸려서 공부하고 

    물론 일부 분들은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서 전문직종에 계신분들도 있겠죠. 

    하지 마 99%의 대부분의 평범한 분들은 그냥 그렇게 한 달 월급을 받아 사는 한 달 살이 (저는 한 달 살이 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생활을 하고 있죠.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비는 두 가지 방법으로 크게 별수 있다고 저도 책에서 배웠습니다 

    하나는 내 노동을 끊임없이 투입해서 내가 한달에 가져가는 월급보다 더 많이 노력해야 벌어들일 수 있는 노동의 대가가 있을 겁니다. 이 노동 소득은 본인의 노동력 투입이 끊어지게 되면 그와 동시에 수익이 끊어지게 됩니다. 

    물론 최대 6~8개월 나오는 실업 급여나 연금은 제외하고요. 순수 월급을 보았을때 말이죠. 

    여기서 말씀 드린 부분이 노동소득 즉 근로 소득을 설명드렸어요. 

    대부분의 서민들은 근로 소득이 80% ~ 100%가 되겠죠. 저역시 이럴 때가 있었고 새벽에 깨어 제가 부양해야 할 

    꼬맹이와 아내를 볼때면 한숨이 절로 나왔네요. 만일 내가 어떻게 된다면, 내가 혹시라도 병이라도 걸리게 된다면 

    저 불쌍한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걱정스러운 마음이 앞섰습니다. 

    물론 난 괜찮아 내 생명 보험은 10억짜리니 내 가족은 편하게 살 수 있을 거야 하시는 분은 조용히 퇴장하시면 될 것 같네요

     

    어떤 책에서는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근로소득의 비율을 줄이고 사업소득을 늘려야 한다고요. 

    저역시 사업을 해봤고 사업이 얼마나 어렵고 지옥 같은 줄 잘 알고 있습니다. 자영업을 아시라는 말은 

    못하겠네요. 물론 본인이 잘할수 있고 그 분야에 자신 있으신 분은 도전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전 추천하지는 못하겠네요. 

     

    재산 소득으로 수익을 내라 이건 말그대로 금수저 은수저들의 그들만에 운동장이겠죠. 

    그들은 저희처럼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기회는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전 소득 나라에서 받는 돈은 정말 좋죠 하지만 분명한 건 나라도 그렇고 다른 사람도 그렇고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내가 벌어들이는 것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내 돈을 노리는 사람만 득실 거립니다. 

    그들은 내돈을 아니면 내 노동력을 이용해서 본인들의 이익을 극대화하려 할 겁니다. 

    물론 그게 속임수라면 사기가 될것이고요. 노동력 착취라면 새우잡이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들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지극히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한거니까요. 

    그들을 원망하지 않네요. 그냥 그만큼에 댓가를 받으면 되니까요. 

     

    정부가 우리를 도와줄까요. 정부는 우리가 열심히 일해 월급을 받아 세금을 많이 내길 원합니다. 

    부동산을 사고, 자동차를 사고, 담배를 필때도 우리에게 세금을 걷죠 

    돈을 어떻게 하면 더 걷을수 있을지를 정부는 지금도 고민하고 있을 겁니다.  

    물론 꼭 필요한 공공 서비스 분야도 있고 건강보험 등의 유익한 부분도 있으니 너무 부정적인 부분을 

    보려 하지 않을 겁니다.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면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 화를 내시는 분도 계실 것 같네요. 

    화는 조금만 내시고요. 이건 제생각이고 제가 읽었던 책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사업 소득 중에 내돈이 거의 안 들어가는 즉 자본 투자가 거의 없는 분야에 도전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위에 언급한 소득 분류도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동 소득, 자영업 소득, 크리에이터 소득, 

    금수저 소득 이런식으로 부르는 게 어떨까요. 

     

    자영업 소득 부분은 괜찮은 책도 많으니 자영업 나만 따라 하면 월 1000만 원에 100억은 금방이다 이런 식으로 

    홀리는 책도 있으니 이런 책만 조심하면 될것 같습니다. 책도 여러 권 읽다 보면 저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저자가 과연 이분야에 전문가 인지 몇 페이지만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제 경우를 설명 드려 노동 소득을 극대화한 경우를 길게 설명 드릴 예정 예요. 

    그러고 나서 딱 두 번 해본 자영업 실패 기를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실패 기니까 길게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고 

    짧게 이야기 할께요. 그리고 부동산을 통해 만들어낸 재산 소득의 성취 히스토리를 설명드리고요. 

    마지막으로 요즘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유튜브나 블로그 인스타를 통해 스터디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소득 부분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이렇게 이야기를 끌고 가려합니다. 

     

     

    [월급쟁이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 잡아 나도 한번 부자되어 보자 (가제)

    다음화: 1. 군대에서 깨우친 땀의 결실 육체 노동의 즐거움 

              2. 왜 했을까 자영업 다신 하고 싶지 않다 실패기

                 부재. 망해도 잘 망해야 한다 

              3. 내 제일 멘토는 부모님 부동산으로 수익의 파이프 라인을 만들자 

              4. 왜 누구도 나한테 경제를 알려주지 않지? 자본주의 사회인데 왜 안 알려준 거야?

                 . 결국 혼자 공부했다 아직도 공부하고 있다. 

                 . 자본주의 사회는 돈이 목표이라는 걸 감안해야 한다.

                 . 100억 부자 성공기 그 사람은 여러분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5. 요즘 관심 있는 분야 내 돈 안 들이고 하는 크리에이터 소득에 대해서 알아보자. 

                 . 사람을 모으면 돈이 된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 돈을 버는 방법 장사의 기본은 싸게 사서 원가에 판다 위탁 판매 

     

     

     

     

     

     

     

    [추천글]

    2020/02/29 - [경제뉴스 따라잡기] - 메르스, 사스, 신종 플루의 경제 영향 정도, 연준 "코로나 적절한 조치 취할 것"..3월 금리인하 기대 예상

    2020/02/2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초보나침반이 글을 쓰는 이유가 뭘까요.

    2020/02/25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월급쟁이들이여 부자마인드를 가져라] - 부자가 되기위한 지역선정 방법은 따로 있다.

    2020/02/24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다섯번째 이야기

    2020/02/23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알고있으면 돈되는 부동산 지식] - [공시지가]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조회, 공시지가 조회 및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2020/02/22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네번째 이야기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방문][ 초보 나침반 카페 방문]

     https://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