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도시계획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도시계획 정보 웹사이트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저도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네요. 

     

    우선 도시계획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릴께요. 위키백과에 있는 내용 인용합니다.

    도시계획 이란?

    도시의 바람직한 미래상을 정립하고 이를 시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도시계획」은 도시의 장래 발전 수준을 예측하여 사전에 바람직한 형태를 미리 상정해 두고, 이에 필요한 규제나 유도정책, 혹은 정비수단 등을 통하여 도시를 건전하고 적정하게 관리해 나가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 우리나라의 모든 「도시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국토계획법’)에 근거하여 시행되며, 국토계획법 제1조에 따르면 ‘공공복리의 증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시계획의 목적으로 삼고 있어 국토의 이용·개발과 보전,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국토의 공간구조와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입니다.

    - 덧붙여, 「도시계획」은 "광역도시계획" 및 "도시·군계획"으로 구성되며, "도시·군계획"은 "도시·군기본계획" 및 "도시·군관리계획"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출처  : 위키백과 | 두산백과 | 한국학중앙연구원 |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용어사전

    http://upis.go.kr/upispweb/(도시 계획 정보 서비스 주소입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게 됩니다. 

    간단히 도시계획에 관련된 정의 가장 중요한 내땅의도시 계획을 확인 하고 고시 알리미 서비스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우선 내땅의 도시계획의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땅의 도시계획 페이지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도시계획도를 선택하고 아래 화면에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지번까지 상세히 입력해 주면 해당 토지가 지도에 표시되게 됩니다. 해당 토지의 규제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제가 검색한 토지는 자연 취락지구이면서 자연녹지 지구이네요. 

     

     

    토지 이용계획 확인서 열람을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개별 공시 지가 금액, 면적, 지목, 지역지구등 지정여부 등의 규제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발행위 허가 필지도를 선택하면 주변의 개발 행위 허가 필지의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지구단위 계획 구제도를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의 지구단위 계획 지역리스트를 확인 하실수 있네요 

    정말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이상 초보나침반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제개발] 재개발조합원자격 취득 방법과 절차, 보상, 분양권, 전매, 지분율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압구정 재건축] 미성,신현대, 한양 아파트 재건축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 및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경제 동향 파악/경제뉴스 따라잡기] - 사우디와 러시아 유가전쟁 승자는 중국이 되나

     [성남 재개발] 수정구 신흥 1구역 재개발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서울 5호선 연장] 하남선 연장, 완공, 노선도, 개통일정, 시기, 구간, 역위치 등의 모든내용을 설명해드릴께요.

    [월급쟁이 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잡아 나도 한번 부자 되어 보자(제5회)

     [일사편리] 부동산정보 통합,온나라 부동산 종합정보시스템,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열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